발기부전개선은 정확한 진료와 처방이 시작
발기부전개선은 정확한 진료와 처방이 시작
  • 손정은 기자 (jeson@k-health.com)
  • 승인 2015.04.2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ECD회원국 중 두 번째로 근로시간이 긴 나라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직장인에게 피로회복제와 고카페인음료는 생활필수품이 된 지 오래다. 긴 시간 높은 업무스트레스로 갖가지 후유증에 시달리고 있는 현대인들, 그 후유증 중 하나는 발기부전이다.

발기부전은 일반적인 스트레스나 과거 성관계시 트라우마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심인성 발기부전과 심혈관계질환 등에서 기인하는 기질적인 발기부전이 있다. 성관계시 충분한 발기강직도를 얻지 못하거나 일정시간 유지할 수 없고 전혀 발기상태에 다다르지 못한다면 발기부전을 의심해볼 수 있다.

물론 이러한 상황을 개인이 쉽게 판단하는 것은 힘들다. 발기부전검사는 인터넷 등을 통해 간단히 할 수 도 있지만 판단기준이 애매모호하므로 전문적인 소견과 경험을 두루 쌓은 남성의원을 통해 체계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발기부전에 대한 검사를 마치고 확진 받았다면 그에 맞는 처방과 치료가 필요하다.

먼저 기질적인 원인으로 발생한 발기부전의 경우 무엇보다 심혈관계질환을 야기하는 술, 담배 등을 줄이거나 중단한다. 치료방법은 발기를 유발하는 약물을 음경해면체 내에 투여하는 자가주사치료법 혹은 음경보형물삽입술이 있다. 같은 기질적인 원인으로 인한 발기부전이라고 해도 개개인의 특성에 따른 차이가 있기 때문에 남성의원을 통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개인에 특화된 치료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트레스 등의 원인으로 발생한 발기부전, 즉 심인성 발기부전의 경우 가장 대표적인 치료방법은 경구용 발기부전치료제를 복용하는 방법이다. 자극적인 광고와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는 제품들이 많이 있지만 대부분 인증되지 않은 제품일 뿐 더러 의사의 처방 없이 남용하면 부작용의 우려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시중에 판매하는 약을 구입해 사용하기 보다는 전문의의 정확한 처방에 따라서 올바른 방법으로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일산맨남성의원 이형걸 원장은 “최근 성생활 개선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발기부전과 조루증은 물론 음경왜소컴플렉스 등 다양한 고민을 가진 환자들은 내원하는 것을 꺼려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은 전문적인 소견과 의료시스템을 구축한 남성의원에 방문해 개개인별 맞춤형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