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 중국 IT 기업 자회사와 MOU 체결
코리아나, 중국 IT 기업 자회사와 MOU 체결
  • 전유미 기자 (yumi@k-health.com)
  • 승인 2015.07.22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지난 21일 코리아나 광교사옥 본사에서 중국 HQG Limited社와‘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리아나 화장품의 공급 및 판매를 위한 중국 직구몰과의 발전적인 관계 강화이며, 계약기간은 2015년 7월부터 향후 5년간(2015년 7월 ~ 2020년 7월)이며 3천만달러 규모이다.

코리아나는 협약을 통해 중국 유통시장 진출 확대 및 글로벌 뷰티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최근에는 넷이즈의 해외직구 대행 전문사이트‘카오라닷컴’을 통해 일부 제품을 판매중이며, 엔시아 에이징컷 2종 및 엔시아 아쿠아플러스화이트 2종세트를 연이어 완판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금년에 흑자전환에 성공한 코리아나는 기존 로드샵 기반의 유통형식이 아닌 직판(신방판)의 유통구조로 중국인 관광객 영향이 제한적이다. 따라서 국내 시장에서 메르스 여파가 적어 2분기 매출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코리아나 관계자는 “중국 위생성 허가 획득과 중국 직구몰 등의 유통 채널을 다수 확보해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국 최초의 포털사이트 넷이즈(NetEase社)는 중국 최대 IT 기업 중 하나로, 넷이즈가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인‘카오라닷컴’은 현재 화장품을 비롯한 식품, 가구, 전자기기 등을 판매하는 대표적인 온라인 유통채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