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 ‘직무능력향상교육’ 과정 운영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직무능력향상교육’ 과정 운영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5.08.0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한국사회복지회관 6층 교육장에서 사회복지종사자 및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인재 양성을 위한 ‘2015년도 사회복지종사자 직무능력향상교육’ 과정을 오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 32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종사자의 연차에 따른 직급과 직무수준 종사분야별 등으로 구분해 실무 현장에서 빈번히 요구되는 기술과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주안점을 뒀다.

 

교육 강좌는 ▲관리자 직급별(초급/중급/상급) ▲종사분야별(사례관리/자원개발/프로그램/홍보‧마케팅) ▲특수직무별(회계/노무/상담) ▲전문가 양성 교육(슈퍼바이저/개인정보/업무코디네이터) 등 수강생의 조건에 따른 실무형 사회복지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적인 교과목들로 편성됐다.

또 강사진으로는 사회복지 및 각 직무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60여명의 교수위원들이 본 교육에 참여해 현장감 넘치는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교육에 수강을 신청한 교육생은 “지난번 교육에서 전문 강사진들의 실무중심 강의를 통해 현장에서 고민하던 문제의 해답을 찾을 수 있었다”며 “현장에서 사회복지종사자의 전문성과 더불어 사회복지서비스의 질도 함께 향상시킬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교육 신청 및 관련 문의사항은 사회복지교육정보시스템 홈페이지(www.e-ssn.com) 혹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교육연수실 담당자(02-2077-3944)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