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 손쉽고 맛있게~!
정월대보름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 손쉽고 맛있게~!
  • 전유미 기자 (yumi@k-health.com)
  • 승인 2016.02.2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유통 및 식품업계에서는 소비들이 간편하게 슈퍼푸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슈퍼푸드의 영양성분이 풍부하지만 일반 가정에서 손질 또는 요리하기가 번거로운 점을 고려해 보다 쉽고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이끌어 내겠다는 전략이다. 퀴노아, 렌틸콩 등 원물 그대로의 느낌이 살아있는 제품부터 그릭요거트 파우더 등 가공제품까지 슈퍼푸드 활용 제품의 범위도 다양하다.

이마트는 올해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손쉽게 슈퍼푸드와 오곡밥을 즐길 수 있도록 ‘피코크 슈퍼푸드 오곡’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이마트와 숙명여대 한영실 교수 식품연구실이 함께 개발한 상품으로 치아씨드, 퀴노아, 아마란스 등 다양한 슈퍼곡물을 포함한 1회분의 소포장 패키지를 2~3인분의 쌀과 함께 바로 만들면 오곡밥이 된다.

지난해 출시된 슈퍼푸드를 담은 즉석밥의 인기도 좋다. 동원F&B는 ‘쎈쿡 퀴노아밥’ 2종(쎈쿡 퀴노아밥, 쎈쿡 퀴노아영양밥)을 출시해 퀴노아의 영양과 식감을 살린 즉석밥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의 ‘햇반 슈퍼곡물밥’ 2종(퀴노아밥, 렌틸콩밥)도 출시 한 달 만에 생산량 100만개를 돌파할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슈퍼푸드 원물 그대로 즐기는 것도 좋지만 더 간편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한 파우더 또는 음료 형태의 제품도 있다.

 

일동후디스는 지난해 슈퍼푸드 균형영양식 ‘뉴트리셀프’ 8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슈퍼푸드 자연원료를 로스팅한 과립형 분말제품으로 물에 잘 녹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슈퍼푸드 파우더4종(퀴노아오트, 치아씨드, 렌틸콩, 그릭요거트)은 100% 슈퍼푸드 또는 슈퍼푸드에 건과일과 견과류를 더해 만든 그래뉼 파우더이고 슈퍼푸드 균형영양식 4종(키즈밀, 마더밀, 시니어밀, 패밀리밀)은 슈퍼푸드를 기본 원료로, 성장기 어린이부터 임산부, 중·장년층 및 온 가족의 영양보충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특허유산균, 식이섬유 등을 맞춤설계에 따라 보강한 제품이다.

정식품도 연초 ‘베지밀 하루건강 칼로리컷 두유’를 출시하며 렌틸콩, 오트밀, 퀴노아를 함유해 단백질의 영양성분과 식이섬유의 포만감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제품의 맛과 영양은 살리고, 칼로리는 기존 두유보다 약40% 낮췄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현대인들은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제때 제때 균형영양 섭취가 이뤄지기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다”며 “그렇기에 쉽고 간편하게 필요한 영양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슈퍼푸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슈퍼푸드를 활용한 제품들도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