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재생의학연구소, 재생의학심포지움 개최
고려대재생의학연구소, 재생의학심포지움 개최
  • 신민우 기자 (smw@k-health.com)
  • 승인 2016.03.0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 재생의학연구소가 지난 6일 고대구로병원 의생명연구센터 1층 대강당에서 ‘제4회 고려대학교 재생의학연구소 심포지엄&남성과학 Expert Meeting’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재생의학분야 세계적 권위자인 미국 ‘Wake Forest Institute for Regenerative Medicine’ 유지 교수와 이상진 교수, 세계 조직공학재생의학회 차기회장인 전북대 공과대학 강길선 교수, 배병준 전 보건복지부 정책관리국장의 특강이 이뤄졌다.

또 남성호르몬 보충치료로 유명한 ‘Harvard Medical School’의 Abraham Morgentaler 교수를 초빙해 남성호르몬 보충치료의 대한 최신지견과 젊은 연구자들의 기초연구에 대한 발표 등을 통해 학문적 교류를 위한 장을 펼쳤다.

문두건 소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기초의학, 조직공학, 임상의학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가 소통 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재생의학연구소는 의과대학 내 재생공학연구의 통합적인 활동의 구심체로서 각 연구집단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 물적 자원의 공유 및 교류를 활성화, 재생의학연구를 촉진하고 대규모 국책과제, 수주에 필요한 재생의학 관련 연구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