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기머리 ‘진기’ 인도네시아 홈쇼핑에서 매진 행진
댕기머리 ‘진기’ 인도네시아 홈쇼핑에서 매진 행진
  • 전유미 기자 (yumi@k-health.com)
  • 승인 2016.03.0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리화장품은 댕기머리 ‘진기’ 가 인도네시아 홈쇼핑 방송에서 론칭 이후 계속적인 매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댕기머리 진기는 2015년 12월 3일 인도네시아 레젤 홈쇼핑에 론칭 방송을 시작했으며, 샴푸·트리트먼트, 에센스로 구성된 제품을 58만 루피아(약 5만원)에 판매를 시작해 500세트가 방송 1시간 만에 매진됐다.

2016년 2월 15일 방송에는 방송 1시간 만에 목표치 대비 110% 달성하면서 레젤 홈쇼핑 뷰티 카테고리에서 NO. 1 매출액을 기록,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측은 댕기머리의 인기의 비결은 19년 전통의 두리화장품의 기술력이 응집된 우수한 제품력과 최근 인도네시아 불고 있는 한류의 영향과 현지 레젤 홈쇼핑의 우수한 인프라가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인도네시아 국민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한방이라는 원료로 제조된 ‘진기한 기운‘ 이란 의미를 담고 있는 댕기머리 ’진기‘ 는 일반 정제수(물)을 사용하지 않고, 모발세척과 두피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창포수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며 특히 엄선한 100% 국내산 약재의 한방농축원액만을 사용했다.

두리화장품은 댕기머리 제품을 향후 인도네시아의 유명 백화점 등 오프라인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최대 오프라인 유통회사인 AURA Beaute와 공급 협의를 완료한 상태이며, 인도네시아 미용실 채널에도 프리미엄 제품 라인의 제품을 공급해 매출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현지 레벨 홈쇼핑은 한국인 홈쇼핑 법인장 출신인 유국종 대표, 박은홍 이사 등이 2006년 인도네시아에 설립한 홈쇼핑 회사로 현재 3천5백만 가구를 커버하는 홈쇼핑 채널로 47개 물류지점, 642명의 직원, 24시간 홈쇼핑, 8시간 라이브 가능, 콜센터를 통한 24시간 홈쇼핑 가능, 전국망 당일배송 등 인도네시아의 1등 홈쇼핑 채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