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동정] 길병원, 인하대병원, 건국대병원 등
[병원동정] 길병원, 인하대병원, 건국대병원 등
  • 신민우 기자 (smw@k-health.com)
  • 승인 2016.05.0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병원, 질향상 및 감염관리 경진대회 개최

가천대길병원이 3일 제12회 질향상 및 감염관리 경진대회를 열었다. 이 행사에서는 ▲응급실 내원환자 진료 설명 강화로 고객만족도 향상(권역응급의료센터) ▲급성신부전 환자의 질 관리를 위한 CRRT 표준지침 정립(중환자실계열) ▲외과계 간호사의 업무만족도 증진 활동(병동2팀 외과계 병동)부서별로 질향상활동 우수사례 8건이 발표됐다.

2부 세션에서는 감염관리를 주제로 감염관리의 기본, 내시경실 감염관리 우수사례, 표준주의 실천 감염관리 우수사례 등이 발표됐다.

인하대병원, 베트남 종합병원 연수 성료

인하대병원은 지난달 4~29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과 함께‘2015 베트남 라이짜우 성 종합병원 운영 및 의료기기 관리시스템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라우짜우성 종합병원 관계자들을 우리나라에 초청, 병원운영과 의료기기 노하우를 전수했다.

연수에는 라우짜우성 종합병원 시설부원장, 의용공학팀장, 간호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인하대병원 시설팀, 의용공학팀, 간호부, 영상의학과에서 교육과정을 담당했다. 라우짜우성 종합병원 응웬 티 쭛 시설부원장은 선진화된 체계적 병원 운영시스템을 직접 경험할 수 있어 인상적이었고, 환자 안전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서 많이 배울 수 있었다.

인하대병원 김영모 병원장은 “인하대병원과 베트남은 지난 2013년 이래로 진행 중인 ‘이종욱 펠로우쉽 프로그램’과 여러 차례 파견한 국제의료봉사단 및 자문단 활동을 계기로 매우 깊은 인연을 갖고 있다”며 “이후에도 인하대병원의 환자 안전관리 시스템 등을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건국대병원, 시니어친화병원 로고 발표

건국대병원은 시니어친화병원사업을 위해 특별로고를 제작, 발표했다. 로고는 시니어(Senior)에게 안전(Safety)하고 특별한(Special) 서비스(Service)를 제공한다는 뜻의 ‘S’와 환자를 내 가족처럼 품는다는 의미의 ‘손’을 이미지화했다.

건국대병원은 지난 2일부터 80세 이상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특화서비스에 적용하고 있다. 외래, 안내데스크, 수납처 등지에서 80세 이상 환자에게 이 로고가 그려진 명찰을 제공, 자원봉사자가 이를 확인하고 진료와 검사에 동행한다. 자원봉사자는 외래, 검사실이 있는 지하 1층, 1층, 2층에서 오전 9시~12시, 오후 1시~4시까지 활동한다.

이밖에도 건국대병원은 서류작성공간과 안내데스크, 외래와 병동에 확대경을 설치했고 검사실에는 낙상예방을 위한 안전벨트도 설치했다. 또 진료접수나 수납, 체혈검사결과를 받아 볼 때 우선순위를 부여하는 패스트트랙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