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불청객’으로부터 우리 아이를 보호하라!
‘여름 불청객’으로부터 우리 아이를 보호하라!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06.0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력 약해 땀띠, 식중독 등 여름철질환에 취약…부모의 세심한 관심 필요

여름에는 엄마들의 걱정이 더욱 늘어난다. 땀띠, 수족구병, 식중독 등 높은 기온으로 발생하는 ‘여름 불청객’ 탓.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이들 질환에 취약해질 수밖에 없다. 더욱이 아이들은 아파도 본인의 증상을 말로 정확히 설명할 수 없어 식사를 거부하거나 우는 것으로 표현해 부모들은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몰라 난감하기 일쑤다. 여름 불청객, 어떻게 하면 미리 예방할 수 있을까.

 

Tip 1. 땀띠·기저귀 발진-겹치는 피부부위 청결하게, 땀 흡수 돕는 파우더 사용해야

열이 많은 아기들은 땀띠, 발진 등 피부 트러블에 늘 노출돼 있기 때문에 겨드랑이, 무릎 뒤, 엉덩이, 사타구니 등 살이 겹치는 부위를 틈틈이 씻어주고 보송보송하게 관리해줘야 한다.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 베이비 파우더의 사용. 물기나 땀을 완전히 건조시킨 후 해당 부위에 톡톡 두드려주듯이 펴바른다.

민감피부 전문 브랜드 아토팜의 ‘더마 수딩 파우더’는 사용이 간편한 콤팩트 타입의 베이비 파우더다. 특허 ‘MLE 보습 파우더(Dermal-micaTM)’가 민감한 아이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보호해주며 식물성 옥수수 전분을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Tip 2. 수족구병 - 철저한 위생관리로 바이러스 침투되지 않도록 해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8일부터 14일까지 수족구병 증상환자가 1000명당 10.5명으로 한 달 전보다 약 4배 증가했다. 수족구병은 발열, 설사 증상 외에도 손, 발, 입 안에 물집이 생기며 생후 6개월부터 만 5세 아이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난다.

대부분 7~10일 후 자연적으로 회복되지만 기온이 높아지면 전염성이 강해져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단체생활은 피하는 것이 좋다. 공기뿐 아니라 아이의 손과 입을 통해 바이러스가 몸 속으로 침투해 발생하기도 하기 때문에 철저한 위생관리가 중요하다.

닥터아토의 ‘손소독 티슈’는 티슈 형태의 의약외품 손 소독제로 기존 손 소독겔보다 사용이 편리하고 위생적이다. 전염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손소독 티슈 디바이러스’와 병원, 보건소 등 위생관련 전문직을 위한 ‘손소독 티슈 병원용’ 2종으로 구성돼 있다.

Tip 3. 식중독 - 장 활동 돕는 과일, 건강기능식품 활용하는 것도 도움

식중독 역시 얕봐서는 안 되는 여름철 대표 불청객이다. 특히 나들이철에 식중독 사고는 더욱 많아지는데 나들이 음식은 2시간 이상 실온에 방치하는 것은 금물. 아이스박스나 미니냉장고를 이용해 10℃ 이하로 보관해야 한다.

장 내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에게는 더욱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이다. 평소보다 유통기한을 꼼꼼히 확인하고 음식보관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평소 장 내 환경을 개선해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도 도움이 된다. 종근당의 ‘프리락토 키즈’는 생후 3개월부터 12세 미만의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제품으로 질병 예방과 면역체계 형성을 위해 모유에 함유된 비피더스균 4종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