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9월 마지막 주~10월 초 건강강좌
[병원소식] 9월 마지막 주~10월 초 건강강좌
  • 헬스경향 온라인뉴스팀 (desk@k-health.com)
  • 승인 2016.09.2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 ‘임플란트 관리하기’ 공개강좌

올해 7월부터 임플란트 건강 보험 적용 대상이 만 65세 이상으로 확대되면서 더 많은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게 됐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얼마나 오래 유지할 수 있느냐가 관건. 이를 위해 잇솔질부터 먹는 음식, 습관, 정기검진 등으로 수술 후에도 꾸준히 관리해야한다.

이 가운데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 29일 낮 12시 치과병원 지하 1강의실에서 ‘치과 임플란트 어떻게 관리하나요’를 주제로 무료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임플란트진료센터 김성훈 교수(센터장)와 함께 치과임플란트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문의 : 02-2072-3114)

고대안암병원, ‘고혈압’ 공개강좌

고대안암병원은 30일 오후 2시부터 의과대학 유광사홀에서 ‘심혈관 질환의 위험인자, 알아야 이긴다!’라는 주제로 고혈압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홍순준 교수의 고혈압 전반에 대한 강의와 ▲주형준 교수의 고혈압 합병증 예방법 ▲조동혁 교수의 생활요법 및 식사를 통한 혈압관리 ▲이광노 교수의 고혈압 약물치료 등 다양한 세부주제의 강좌가 이어질 예정이다(문의: 고대안암병원 심혈관센터 02-920-5445)

상계백병원, ‘우리 아이 바른 성장의 이해’ 공개강좌

인제대 상계백병원 성장클리닉이 3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노원구청 6층 소강당에서 ‘우리 아이 바른 성장의 이해’라는 주제로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노원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발달과 바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강좌에서는 소아청소년과 박미정 교수가 ▲ 키 성장의 올바른 이해와 건강 생활습관 ▲ 성조숙증의 올바른 이해 ▲아동 비만예방을 위한 생활습관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영유아, 아동청소년 보호자, 키 성장 및 비만관리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문의전화: 노원구보건소 의약과 2116-4364).

중앙대병원, ‘갱년기 여성 건강’ 공개강좌

중앙대학교병원은 오는 10월 6일 오후 2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동교홀에서 ‘더 멋진 인생을 위한 갱년기 여성의 호르몬 요법'이란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중앙대병원 산부인과에서 골다공증과 폐경 등을 전문으로 진료하는 산부인과 박형무 교수의 단독 강좌로 진행된다.

박형무 교수는 ‘갱년기 여성의 건강’이란 내용으로 갱년기 여성에게 나타나는 증상과 질환에 대해 설명하고 갱년기 치료의 중요성과 치료법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박 교수는 “여성의 나이 50세를 전후로 폐경을 시작한다고 봤을 때 여성들의 평균수명이 70세 이상으로 길어지면서 인생의 1/3이 폐경기 이후의 삶을 살아야하기 때문에 이 시기의 건강상태는 삶의 질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강좌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얻어 폐경기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번 강좌는 별도의 사전 접수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중앙대병원 진료협력팀(02-6299-1157)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