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캠페인 및 원내행사
[병원소식] 캠페인 및 원내행사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10.2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몸 어디 문제 없는지 구석구석 살펴보세요”
이대목동병원, 파라곤스파와 ‘건강한 목욕탕 캠페인’ 전개

 

이대목동병원이 서울시 양천구 지역의 대표 대중 목욕탕인 파라곤스파와 함께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한 목욕탕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대목동병원과 파라곤스파는 지난 25일 파라곤스파에서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 유남종 파라곤스파 대표 및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캠페인 진행을 위한 협약을 맺고 ‘건강한 목욕탕’ 현판식을 가졌다.

‘건강한 목욕탕 캠페인’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제공해 질환을 예방하고 정기검진을 통한 질환의 조기발견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사람들이 목욕을 할 때 자신의 몸에 관심을 갖고 가장 잘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 착안, 질환예방과 자가검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목욕탕이라는 이색적인 채널을 활용했다는 것.

파라곤스파 내에는 여성과 남성 이용객 각각을 대상으로 목욕을 하면서 쉽게 따라 해 볼 수 있는 유방암 자가검진법 및 심혈관질환 예방 목욕수칙을 담은 안내물이 부착된다. 또 파라곤스파 이용객을 대상으로 한 건강강좌 및 목욕 관리사 대상 유방암 촉진을 돕는 자가 검진법 교육 등 다양하고 유익한 활동으로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은 “건강한 목욕탕 캠페인을 통해 많은 지역 주민들이 자신의 건강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고 이를 지켜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대목동병원과 이대여성암병원은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지역 대표 의료기관으로서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 사회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발빠른 협진시스템으로 신속·정확한 치료 강점”
순천향대부천병원, 뇌신경센터 개소 기념 ‘제11회 뇌혈관수술 환우회’

 

순천향대부천병원이 11월 2일 오후 2시 순의홀에서 뇌신경센터 개소를 기념해 ‘제11회 뇌혈관수술 환우회’를 개최한다.

환우회 1부는 ‘뇌졸중 환자의 응급 진료’를 주제로 ▲권역응급의료센터: 지역사회에서의 역할(임훈 응급의학과 과장) ▲뇌졸중 집중치료실의 중요성(이태경 신경과 과장) ▲뇌신경센터 소개(김범태 뇌졸중치료센터장) 등을 발표한다.

2부는 ‘환자 경험 및 재능 기부’의 시간으로 ▲질환별 환자 경험 사례 ▲‘건강 전도사’의 뇌혈관수술 극복기 ▲‘교향악단 지휘자’로 다시 서다 등 환자들의 뇌혈관 질환 극복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매년 뇌혈관수술 환우회를 개최하고 있는 김범태 순천향대 부천병원 뇌졸중 치료센터장은 “본원 뇌졸중 치료센터는 체계적인 치료체계를 갖추고 연구와 진료를 수행하고 있으며 뇌혈관조영술과 뇌혈관내수술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지역 주민들의 큰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다”며 “그 사랑에 보답하고자 뇌혈관질환 환자와 가족에게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질환 극복의지를 북돋는 환우회를 열고 있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어 “곧 개소를 앞두고 있는 뇌신경센터는 신경외과와 신경과 전문의가 체계적인 협진시스템 구축하에 뇌신경질환 진료와 치료를 실시한다”며 “또 지난 7월 개소한 권역응급의료센터와 연계해 뇌신경계 중환자들에게 특성화된 전문치료를 중환자실 및 뇌졸중 집중치료실에서 제공하는 등 앞으로 본원 뇌신경센터의 활약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순천향대부천병원 뇌신경센터는 빠른 진단과 치료가 필수적인 질환의 특성을 반영해 뇌혈관질환, 뇌외상, 뇌종양, 뇌전증, 파킨슨병, 경련 등을 신속하게 검사할 수 있는 시스템과 뇌혈관내수술이 언제든지 시행될 수 있는 신경외과 전용 뇌혈관조영실을 갖췄다.

한편 이번 뇌혈관 수술 환우회는 누구든지 참석 가능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신경외과 의국(032-621-57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