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 간편한 ‘투명교정’ 성공적인 결과 얻으려면?
한결 간편한 ‘투명교정’ 성공적인 결과 얻으려면?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10.3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교정은 심미적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환자가 직접 탈부착할 수 있어 한결 간편한 치아교정법이다. 하지만 성공적인 결과를 얻으려면 관련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치료받아야하며 환자 또한 의사의 지시에 적극적으로 따라야한다.

이미 우리에게 대중화된 치아교정치료. 심미적효과뿐 아니라 흐트러진 치아골격을 바로잡아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치아교정분야는 의료기술이 발달하면서 교정장치부터 치료법까지 많은 변화를 거듭하고 있지만 환자의 의지,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 등 여러 요소가 조화를 이뤄야 성공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다.

특히 투명교정은 메탈이나 세라믹으로 이뤄진 일반 치아교정장치와 달리 투명한 강화플라스틱으로 제작돼 교정장치를 착용해도 거의 티가 나지 않는다. 또 환자 스스로 교정장치를 직접 탈착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투명교정은 환자의 의지와 의료진의 경험 등에 따라 치료기간과 결과가 달라지는 등 변수가 많은 치료임을 명심해야한다.

에스플란트치과 허재식 원장은 “치아교정 시에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교정방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투명교정의 경우 관련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치료받아야하며 환자 역시 치료기간 동안 의료진의 지시에 적극적으로 따라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