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노바기의 성형학개론] 안면거상술의 진화! 탄력밴드로 젊음을 재건한다
[바노바기의 성형학개론] 안면거상술의 진화! 탄력밴드로 젊음을 재건한다
  • 반재상 바노바기성형외과 원장
  • 승인 2017.11.07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문턱에 들어서면 우리 피부에는 또 다시 적신호가 켜진다. 여름 내내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에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이 더해지면서 급격한 노화가 진행될 수 있는 것. 건조한 날씨가 피부 수분을 빼앗아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늘어나면서 결국에는 피부를 노화시키는 것이다.

반재상 바노바기성형외과 원장

노화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 보습을 철저하게 하고 수시로 수분을 보충하는 등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한다. 이미 노화가 어느 정도 진행됐다면 보다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특히 여러 치료 중에서도 얼굴 리프팅 시술은 늘어진 피부 탄력을 올려주고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얼굴 리프팅은 크게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 ▲실리프팅 ▲안면거상술 등으로 구분된다. 레이저리프팅은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흉터에 대한 걱정이 적다. 하지만 효과가 점진적으로 나타나며 노화 정도가 미미한 경우에만 효과가 크다. 실리프팅은 레이저리프팅만으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 대안이 될 수 있지만 유지기간이 짧고 시술 후 이물감이 든다는 단점이 있다.

주름과 피부처짐이 심하다면 안면거상술 같은 수술을 시행해야 효과가 뚜렷하다. 하지만 안면거상술은 절개범위가 비교적 넓은 편이라 수술시간이 오래 걸리고 회복기간도 길어 환자에게 부담이 된다. 또 피부 박리 시 들어올린 연부조직의 혈액순환장애로 피부괴사나 혈종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에 수술부담은 덜하면서도 안면거상술에 버금가는 효과를 나타내는 ‘탄력밴드 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 세계적인 재건성형 권위자인 이탈리아의 세르지오 카푸로(Dr. Sergio Capuurro) 박사가 개발한 강한 탄성이 있는 특수 소재 밴드(엘라스티꿈)를 이용한 방법으로 노화된 탄력조직을 재건하는 개념의 새로운 리프팅수술이다.

강한 탄성의 밴드를 안면조직 내에 삽입해 당겨주면 마치 인대처럼 작용해 근육 움직임에 따라 부드럽게 움직인다. 특히 인체조직 결합력이 우수해 안정적이고 이물감이 없으면서 효과가 자연스럽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다.

탄력밴드 리프팅의 또 다른 장점은 절개범위나 삽입위치 등에 따라 다양하게 응용 가능해 여러 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귀 뒤쪽으로 미세절개만 해 수술하면 턱라인 늘어짐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고 수술 후 부기가 적어 회복이 빠르다. 기존 안면거상술에 응용하면 훨씬 적은 부위의 박리만으로도 리프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작용 위험은 크게 줄이고 수술 효과는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리프팅시술은 간편한 방법으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을지라도 가볍게 생각해선 안 된다. 얼굴 리프팅은 특히 해부학적 지식과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집도해야 안전하고 뚜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수면마취로 진행되는 시술인 만큼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정리 장인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