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참는 것이 답? 다이어트 시 도움 되는 건강음식 3선
무조건 참는 것이 답? 다이어트 시 도움 되는 건강음식 3선
  • 장인선 기자·이장준 대학생인턴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11.0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식단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때 억지로 식욕을 참는 대신 고구마, 연어, 닭가슴살 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활용해보자.

다이어트 중 가장 어려운 것이 식단조절이다. 딱히 배가 고프지 않아도 입이 심심하면 간식을 찾기 마련. 이때는 식욕을 억지로 참기보다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추천한다. 다이어트는 물론 맛까지 챙긴 음식들을 추천한다.

■고구마

겨울철이면 더 생각나는 고구마. 달콤함과 든든함을 선사해 간식으로도, 식사로도 좋다. ‘굽네 미니 군고구마’는 껍질을 벗겨 통째로 오븐에 구워낸 고구마다. 특허 받은 기술로 겉껍질만 얇게 벗긴 후 그대로 구워 쫀득한 식감을 살렸다. 식사 후에도 출출한 오후의 허기를 달래준다.

■연어

DHA와 오메가-3 지방산을 다량 함유한 연어. 서양에서는 연어를 최고의 미식으로 뽑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연어애호가들이 늘고 있다. 연어의 지방은 동맥경화나 혈전예방에 효과적이며 단백질함량도 약 21%로 높은 편이다. 비타민 B2와 B6도 많이 들어있어 별식으로 좋다. ‘CJ 알래스카연어’는 연어를 캔에 담아 다양하게 활용가능하다.

■닭가슴살

다이어터의 필수품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낮은 지방과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해 식단에 매일 빠짐없이 등장한다. 하지만 퍽퍽한 식감을 참고 매일 먹자니 곤욕이고 맛있는 소스에 촉촉히 적셔 먹자니 다이어트에 방해가 된다. 이때는 후추나 고춧가루 등으로 약간의 시즈닝만 더해보자. ‘굽네 스파이시 훈제 닭가슴살’은 굽네만의 시즈닝을 더해 소스 없이도 닭가슴살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