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해외진출, ‘이 책’과 함께 라면 든든!
한의약 해외진출, ‘이 책’과 함께 라면 든든!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12.28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약진흥재단, ‘한의사의 유럽 진출 가이드북’ 발간
한약진흥재단이 보건복지부, 한국한의학연구원과 함께 한의약의 해외진출 안내를 돕는 ‘한의사의 유럽 진출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한의약의 해외진출에 든든한 길잡이가 돼줄 가이드북이 세상 밖으로 나왔다.

보건복지부, 한약진흥재단(원장 이응세), 한국한의학연구원은 ‘한의사의 유럽 진출 가이드북’(이하 가이드북) 을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1부 유럽의 일반 및 의료현황 ▲2부 영국 ▲3부 독일 ▲4부 스위스 ▲5부 프랑스 ▲6부 이탈리아 ▲7부 스페인 ▲8부 몰타로 구성, 한국 한의사가 유럽에 진출할 경우 관련 절차와 준비해야 할 서류 등이 각각 안내돼 있다.

또 함께 발간된 ‘한의약 미국 수출 가이드북’과 ‘한의약 유럽 수출 가이드북’에서는 한국 한의약 제품을 미국 및 유럽에 수출할 때 필요한 서류 등이 자세히 나와 있어 미국 및 유럽 수출을 염두해둔 한의약 관련 기업은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약진흥재단 이응세 원장은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현지 시장에 철저한 이해와 배경지식이 선행돼야 할 것”이라며 “이번 가이드북이 한의약 제품의 해외진출 활로 개척에 기여할 수 있는 시의적절한 지침서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출간된 가이드북 3종은 한약진흥재단 홈페이지 및 한의학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