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팅, 어디까지 알아봤니?"...시술 시 충분한 상담 선행돼야
"리프팅, 어디까지 알아봤니?"...시술 시 충분한 상담 선행돼야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07.1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생기 있는 동안외모를 꿈꾸는 여성들에게 리프팅시술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바쁜 현대인에게 간단하면서도 즉각적인 변화를 주는 점이 장점으로 꼽히며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것.

리프팅이란 늘어지고 처진 얼굴 살을 원래 위치로 돌아갈 수 있게 당기고 모아주는 시술을 일컫는다. 팔자주름, 처지고 늘어진 턱살 및 볼살을 개선하는데 주로 이용되며 대표적으로는 실리프팅과 레이저리프팅이 있다.

늘어지고 처진 얼굴 살을 원래 위치로 돌아갈 수 있게 당기고 모아주는 리프팅시술은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상담이 선행돼야한다.

실리프팅은 녹는 실을 삽입해 피부조직을 당기는 시술이다. 피부 속 콜라젠이 다시 재생되면서 자연스럽게 피부가 땅겨지고 탄력이 개선된다. 실리프팅은 KFDA에서 최고 안전등급을 받은 의료용 녹는 실을 사용한다. 가는 실부터 굵은 실까지 종류가 다양하며 고민부위에 적합한 실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높은 숙련도를 요구한다.

레이저리프팅은 말 그대로 레이저를 이용해 피부에 탄력을 불어넣는 방식이다. 피부탄력과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층에서 관심이 높다. 비절개방식으로 이뤄지는 레이저리프팅 시술은 간편하고 별도의 회복 기간이 없다는 특징 때문에 시술당일 화장과 세안이 가능하다.

미앤미의원 안산점 오원석 원장은 “리프팅시술 후 약간의 통증과 멍, 붓기, 붉어지는 현상이 2~3일간 지속될 수 있다”며 "시술방법은 간단하지만 경험과 기술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한 뒤 환자 특성에 맞는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