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세계 최대 규모 비만특화병원 생긴다”
“중국에 세계 최대 규모 비만특화병원 생긴다”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9.04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mc, 중국 정부와 손잡고 사천성 청두시에 비만특화병원 설립

중국 정부와 우리나라 의료기관이 손잡고 중국에 세계 최대 규모 비만특화병원을 설립한다. 이번 진출은 IT와 의료의 융합기술을 통한 중국 진출, 중국 정부 차원의 폭넓은 지원책을 바탕으로 한 진출 사례다.

비만치료·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는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스촨텐푸솽촹과학기술유한회사(사천천부쌍창과기유한공사), 라이언스캐피탈매니지먼트와 의료미용 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갈수록 커지고 있는 중국 비만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 사천성을 중심으로 한 뷰티, 첨단기술 이코노미를 확대발전시키기 위해 체결된 것이다.

비만치료·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는 스촨텐푸솽촹과학기술유한회사, 라이언스캐피탈매니지먼트와 의료미용 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365mc병원이 들어설 사천성 청두시는 중국 서부내륙의 중심지로 유럽과 이어지는 인프라의 핵심 거점이다. 2008년부터 중국 의료미용특구로 선정돼 현재는 중국 최고 의료기관 중 하나인 화시병원이 들어서는 등 수준 높은 의료기술을 가진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유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3자간의 업무협약에 따라 중국 성도시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비만특화의료기관이 설립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스촨 유한회사와 라이언스캐피탈이 자본과 중국 내 부지를 마련하고 365mc는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을 기반으로 비만의학 지방흡입 미용기술을 제공할 방침이다.

세 기관은 합자회사를 통해 의료미용센터, 교육기지, 인큐베이터 센터를 설립하고 세계 비만인구를 치료하기 위한 의료미용산업 발전 프로젝트를 가동할 예정이다. 라이언스캐피탈이 이번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투자할 자금은 1억 위안 이상이다.

라이언스캐피탈 짜오 레이 회장은 "성도시를 중심으로 구성될 의료미용 특구 조성을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해서는 뷰티의료기술에 정통한 최고의 파트너와의 협업이 필수 조건"이라며 365mc를 사업 파트너로 선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2016년 이후로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비만 시장을 보유한 국가다"며 "최대의 비만 시장 국가와 비만의학 분야 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의료기관이 만나 최고의 시너지효과를 창출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스촨 유한회사와 라이언스캐피탈은 자본과 중국 내 부지를 마련하고 365mc가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을 기반으로 비만의학 지방흡입 미용기술을 제공할 방침이다.

중국의 의료미용 시장규모는 2020년이면 2650억 위안으로 늘어나 세계 최대 의료미용 시장이 될 것으로 분석다. 또 중국 뷰티 애플리케이션 신양의 '2017 의료미용 산업 백서'에 따르면 세계 성형 고객 2.5명 중 1명은 중국일 정도로 시장성장가능성도 무궁무진하다.

중국 현지 건설될 예정인 비만특화병원에는 365mc의 주요 비만의학기술이 집약된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M.A.I.L System)과 람스(LAMS)가 전격 도입된다.

365mc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개발한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은 지방흡입 집도의의 수술 동작을 모션캡처기술로 저장한 다음 이를 통해 지방흡입수술 중 의료진의 최적의 동작을 제시하고 수술결과를 예측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국소마취 하 최소침습 지방흡입주사시술 람스는 지방세포를 직접 뽑아내는 지방흡입수술의 장점과 남아 있는 지방을 분해하는 지방분해주사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지방세포제거시술이다. 수면마취나 전신마취 없이 부위에만 국소마취를 진행하기 때문에 여러 부위를 한 번에 시술할 수 있다.

365mc가 시도하는 이번 중국 진출은 단순히 중국 현지에 의료기관을 건설하고 의료진을 배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IT-의료 융합기술을 통해 다양한 국가에 의료브랜드 현지화 전략을 실험하는 첫 사례가 될 예정이다.

사천성 인리 성장은 "중국 당국은 성도시가 중국 최대 의료미용 핵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우수한 한국 의료미용 기술력을 통해 중국 의료미용 사업도 진일보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365mc 대표원장협의회 김남철 회장은 "네트워크 병원 브랜드를 운영하며 의료서비스의 질은 항상 높은 수준을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해 왔다"며 "15년간 비만 하나만 집중해온 365mc의 비만 의학 기술력으로 중국 9000만 비만인구뿐 아니라 세계비만치료를 위해 아낌없는 연구와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정부 관계자들은 연 2만건 지방흡입수술을 진행하는 365mc병원의 수술설비와 전문시스템을 둘러보기도 했다.

청두시 판의 부시장도 "비만특화병원 365mc병원의 약물관리, 감염관리, 안전관리 등 대학병원급으로 철저하게 완비된 병원 설비와 전문 의학 기술력에 놀랐다"며 "지금껏 중국에는 없었던 비만특화병원이 365mc의 기술력을 토대로 중국에 건립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