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음식 바로 알기] 콜리플라워…비타민C 가득, 피부에도 굿!
[제철음식 바로 알기] 콜리플라워…비타민C 가득, 피부에도 굿!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1.22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산화물질 풍부해 암·성인병 예방에도 도움
콜리플라워는 비타민C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며 탄수화물햠량은 적고 섬유질은 많아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인기가 높다.
콜리플라워는 비타민C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며 탄수화물햠량은 적고 섬유질은 많아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인기가 높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생김새는 브로콜리와 비슷한데 색깔은 하얀 이것, 바로 ‘콜리플라워’다. 콜리플라워는 양배추의 변종으로 플라워라는 이름에 따라 ‘꽃양배추’라고도 불린다. 양배추 같은 노지채소는 스스로 당분을 올려 겨울추위를 이긴다. 콜리플라워는 이맘때 더 달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콜리플라워는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미용, 면역력강화, 감기예방에 좋다. 또 탄수화물함량은 적으면서도 섬유질과 비타민은 풍부해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주목받는다. 특히 콜리플라워 같은 십자화과 채소(꽃잎 네 개가 열십자 모양인 채소, 브로콜리도 포함)에는 설포라판, 아이소싸이오 사이아네이트 등 항산화물질이 많아 암과 성인병예방효과도 있다.

콜리플라워는 떫은맛이 강해 데쳐먹는 것이 좋으며 비타민C 손실을 막으려면 1분 내에 빨리 데쳐야한다. 맛은 브로콜리보다 달아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평소 잘 먹는 음식과 함께 볶거나 카레재료로 활용해보는 것도 좋다(도움말=농림축산식품부 우수식재료 디렉토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