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원내 곳곳 코로나19 안전지대로”
아이디병원 “원내 곳곳 코로나19 안전지대로”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12.2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실도 프라이빗 체제로 전환
접촉 동선 최소화해 감염위험 차단
아이디병원이 상담실도 프라이핏 체제로 전환하고 환자 간 접촉 동선 최소화에 나선다.
아이디병원이 상담실도 프라이핏 체제로 전환하고 환자 간 접촉 동선 최소화에 나선다.

아이디병원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맞서 철저한 방역체계 구축에 나섰다.

아이디병원은 코로나19가 재확산됨에 따라 병원 방문자 간 접촉 동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원내 비대면 시스템을 최대치로 가동한다고 밝혔다. 예약부터 접수, 상담까지 비대면 시스템을 확대해 코로나19 감염을 원천 차단하겠다는 것이다.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우선 전화·온라인 예약 환자들에게 온라인 사전 차트를 일괄 전송한다. 온라인 사전 차트는 내원 예약환자의 개인 휴대폰에 문자로 전달되기 때문에 병원 방문 전 비대면으로 작성 가능하다.

이후 병원 방문 시 로비에서 휴대폰 뒷번호만 알려주면 별도로 마련된 프라이핏 상담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프라이핏 상담실은 내원 환자 간 동선을 최소로하기 위해 별도로 마련된 공간으로 내원 환자와 상담실 직원 1명만 입실 가능하다. 프라이핏 상담실은 아이디병원 본원 내 35개가 마련됐다.

프라이핏 상담실 내부는 감염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멸균 시스템을 구축했다. 프라이핏 상담실은 환자와 상담 실장이 퇴실하면 즉각적인 소독작업을 진행한다. 소독용 티슈, 분무 소독(알코올, 살균소독수) 등 포괄적인 작업이 별도의 시설팀을 통해 이뤄진다. 해당 조치는 아이디병원 본원 내 위치한 아이디성형외과 등에서 공통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아이디병원 박상훈 대표원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내원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진행할 수 있는 최대한의 방역대책을 세우는 등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아이디병원은 내원 환자 및 임직원의 안전을 위해 정부 정책에 맞춰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디병원은 올해 1월 코로나19 발생 직후부터 선제적으로 열 감지카메라 설치 및 손소독제 배치, 병원 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비대면 접수 기기 도입 등 내원 환자들의 안전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