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다이어트 대신 지방흡입 선택시 고려해야할 점은
힘든 다이어트 대신 지방흡입 선택시 고려해야할 점은
  • 이보람 기자
  • 승인 2013.10.1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매가 하나의 경쟁력이 된 현대시대를 살고 있는 많은 여성들은 다이어트를 시도한다. 하지만 늘씬한 서양의 모델과는 유전학적으로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원하는 몸매를 갖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특히 허벅지살, 팔뚝살 등 이른바 군살이 많은 경우 일반적인 다이어트로는 부위별로 살을 빼기 힘들기 때문에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기도 한다.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가 외모를 위한 다이어트가 되면서 건강을 해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최근에는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보다 필요한 곳의 살만을 빼는 지방흡입이 인기다. 또 지방흡입은 간편하면서 짧은 시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운동할 시간이 없는 바쁜 여성들에게 몸매관리의 한 가지 수단이 되고 있다. 그렇다면 지방흡입을 하려고 할 때 고려해야 하는 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지방성형 전문의인 홍동현 라인온클리닉 원장의 도움말로 알아봤다.



 

까다롭게 결정해야 하는 지방흡입수술


라인온클리닉 홍동현 원장은 “지방흡입수술은 많은 양의 지방을 빼내는 것에 집착하면 참담한 수술 결과가 나타날 수 있다”며 “무리하게 지방을 빼내면 몸의 라인이 망가지고 흉터가 크게 생기는 등 부작용이 속출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대로 된 지방성형병원이라면 상담부터 사후 관리까지 전문의가 집중 케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홍 원장은 “지방흡입수술을 받았는데 살이 푹 꺼지거나 피부가 울퉁불퉁하다면 지방을 고르게 흡입하지 못해 생긴 부작용으로 볼 수 있다”며 “모든 수술이 마찬가지지만 지방흡입수술은 환자의 컨디션과 흡입할 부위의 특성에 맞춰 시술해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는 안전한 시술이 가장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지방흡입수술시 몸매전체 라인 고려해야


몸매 변화는 다이어트와 운동을 통해서 단시간에 일어나지 않는 반면 지방흡입수술은 빠른 시간 내에 원하는 몸매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방흡입수술을 받기 위해 환자가 알아야 할 정보는 무엇일까.


라인온클리닉의 홍동현 원장은 “여성이 선호하는 지방흡입 부위는 허벅지, 복부, 팔·겨드랑이, 늘어진 턱살·볼살 등이다”면서 “지방흡입은 단순히 한 부분에서만 지방흡입을 하는 것이 아니라 몸의 전체적인 라인을 고려하며 지방흡입을 진행해야한다”고 밝혔다.


또  “피부가 탄력적인 20~30대 환자는 복부와 허벅지의 지방흡입을 잘 시행하면 추가로 시술을 시행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매끈한 바디 라인을 가질 수 있다”며 “무조건적인 피하지방의 제거보다는 체지방분석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만의 체형을 섬세하게 파악해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의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