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병원 이종수 교수, 대한안과학회 이사장 선출
부산대병원 이종수 교수, 대한안과학회 이사장 선출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4.0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수 부산대병원 안과 교수
이종수 부산대병원 안과 교수

부산대병원 안과 이종수 교수가 3일 개최된 대한안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제22대 대한안과학회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비수도권 출신의 이사장 선출은 이번이 두 번째이나 대한안과학회 창립 74년 최초 부산의대 출신은 이종수 교수가 처음이다.

임기는 3년으로 이 교수는 오는 7월 1일부터 2024년 6월 30일까지 대한안과학회를 이끌 예정이다. 

이종수 교수는 공약으로 ▲학회재정의 수익창출 ▲학회 최초 교육·홍보용 플랫폼 구축 및 공식 유튜브 채널 개설 ▲학회 학술지 SCIE 등재 ▲분과 연구회 지원을 내세웠다.

아울러 회원 권익을 위한 공약으로는 ▲건강보험 수가의 개선과 현실화 방안 ▲비윤리적인 의료행위시 제재 강화를, 공익사업으로는 ▲전국적 안질환 역학조사 실시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국민 눈 건강 예방·홍보사업 추진 등을 내세웠다.

이종수 교수는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안과학회의 위상 강화와 회원들의 권익 보호를 추구하는 대의원들의 지지와 성원 덕분”이라며 “임기 3년간 공약을 착실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종수 교수는 부산대병원 기획조정실장, 진료처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의 정회원으로 한국건성안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이밖에도 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 회장, 각막질환연구회 회장, 대한검안학회 회장, 한국콘택트렌즈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의학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