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별진료소도 스마트폰으로 사전예약 OK”
“선별진료소도 스마트폰으로 사전예약 OK”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8.0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사전예약서비스 오픈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이 검사대상자의 예약 내역을 확인하고 있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이 지난달 19일부터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사전예약서비스를 시행 중이라고 전했다.

이번 서비스는 선별진료소를 이용하는 검사자의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검사자들은 선별진료소를 방문하기 전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하나로 검사받고 싶은 날짜와 시간을 예약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홈페이지, 한림스마트봇(카카오톡·네이버톡톡), 고객가이드앱을 통해 이용하면 된다. 이용자는 위 경로를 통해 자가문진표를 작성하고 예약확정을 받은 후 선별진료소를 이용할 수 있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에 따르면 서비스 시행 후 7월 19일부터 7월 24일까지 일 평균 18명이 예약시스템을 통해 검사받았으며 대부분 해외 출국 전 검사 목적으로 예약했다. 해외 출국자나 일정이 있는 경우 본인 일정에 맞춰 코로나19 검사를 사전에 예약할 수 있다.

이성호 병원장은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사전예약서비스 시행으로 검사를 필요로 하는 분들이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고 원하는 시간대에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돼 편리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