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 글로벌 행보 본격화
큐렉소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 글로벌 행보 본격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8.2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푸리에 인텔리전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큐렉소와 중국 푸리에 인텔리전스와의 파트너십 체결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상단 왼쪽 푸리에 인텔리전스 CEO 겸 Co-Founder(공동창업자) Zen Koh(젠 고)와 큐렉소 이재준 대표.

 큐렉소의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가 글로벌 행보에 본격 시동을 건다.

큐렉소는 최근 중국 푸리에 인텔리전스(Fourier Intelligence)와 자사의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의 글로벌 네트워크 공급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푸리에 인텔리전스는 2015년 설립, 외골격 재활로봇을 개발하는 중국 기업으로 상하이에 본사를 두고 있다. 연구진, 엔지니어, 의료진, 환자 및 다양한 이해당사자들과의 글로벌 재활 허브 시스템을 도입하고 환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재활 및 로봇솔루션을 제공하는 혁신의료기업이다. 또 최근 아람코 벤처펀드로부터 C+ 라운드 펀딩을 완료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큐렉소의 모닝워크는 중국, 영국, 호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50여개 국에 위치한 푸리에 인텔리전스의 방대한 글로벌 세일즈 파트너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큐렉소의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S200. 모닝워크S200은 기존 모닝워크의 2세대 모델로 중증환자 탑승 및 하차모드, 보폭조절기능 등 성능 및 치료 효율성이 한층 개선됐다. 

푸리에 인텔리전스의 CEO 겸 Co-Founder(공동창업자) Zen Koh(젠 고)는 “큐렉소와의 전략적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글로벌 의료시장에서 치료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지능형 재활로봇 기술 및 제품을 공유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큐렉소 이재준 대표는 “이번 푸리에 인텔리전스와의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은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의 글로벌 의료시장 진출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의 기술 개발, 제품 공급 및 개발 전략 로드맵 등 재활로봇 분야의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큐렉소의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는 미국, 유럽, 한국에서 인허가 획득을 완료했으며 국내 20여 곳의 재활병원에서 재활환자의 치료에 활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