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화상재단, ‘제1회 대한민국 착한기부자상’ 수상
한림화상재단, ‘제1회 대한민국 착한기부자상’ 수상
  • 장인선 기자·유인선 인턴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1.12.2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짱소방관달력 희망나눔 사업’으로 저소득 중증화상환자 지원
한림화상재단이 제1회 대한민국착한기부자상을 받는 영예를 품에 안았다.
한림화상재단이 몸짱소방관달력 희망나눔 사업 공로를 인정받아 제1회 대한민국 착한기부자상을 품에 안았다.

한림화상재단이 21일 ‘제1회 대한민국 착한기부자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2021년 처음 실시된 대한민국 착한기부자상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자선단체협의회가 주관, 중앙일보사가 후원하는 상이다. 사회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기업·단체·개인의 사회공헌 현장을 발굴해 사회 각 분야에서 여러 형태로 사랑을 실천한 공로자가 대상이다.

한림화상재단은 ‘몸짱소방관달력 희망나눔 사업’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사업은 한림화상재단이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GS리테일과 2014년부터 저소득 중증화상환자를 돕기 위해 기획한 사업이다. 화상치료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아는 몸짱소방관들이 달력모델로 참여하고 달력 판매수익금을 화상환자 치료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한림화상재단에 따르면 몸짱소방관달력은 시민참여로 7년간 총 8만6000부 이상이 판매됐으며 해당판매 수익과 기부금 7억8000만원 이상은 전액 한림화상재단에 기부됐다. 달력사업 기부금 지원으로 중증화상환자 총 188명이 급성기치료를 안정적으로 받았다.

윤현숙 이사장은 “2014년 서울소방재난본부의 요청으로 함께하게 된 이 기부캠페인이 지금까지 이어져 온 것은 소방관, 의료사회복지사,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가 화상환자를 돕겠다는 공동의 목표 덕분”이라며 “이 캠페인이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화상환자와 기부자를 잘 연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