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첫 대학병원 문 연다…중앙대광명병원, 의료기관개설 허가 완료
광명시 첫 대학병원 문 연다…중앙대광명병원, 의료기관개설 허가 완료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2.03.0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0병상으로 서남권 최대 병상 보유…단계별로 병상 운영 확대
6개 중증전문클러스터 구성…다학제협진으로 중증질환 대응 강화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 운영 등 지역 내 의료공백 해소도 만전
중앙대광명병원이 의료기관개설허가증을 발급을 완료, 오는 21일 예정대로 광명시 첫 대학병원으로서 첫발을 내딛게 됐다.

중앙대학교광명병원이 개원을 앞두고 병원 운영을 위한 행정절차인 의료기관개설허가증 발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2018년 7월 착공을 시작한 중앙대광명병원은 광명시 첫 번째 대학병원으로서 오는 21일 정식 첫발을 내딛게 됐다.  

중앙대광명병원은 지하 8층~지상 14층(연면적 96,987.39㎡) 규모로 정상운영될 경우 약 700병상의 서남권 최대 병상을 보유하게 된다. 다만 병원 운영계획에 맞춰 개원 시에는 86실, 258병상으로 시작해 점차 단계별로 전체 병상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의사, 간호사 등 약 1200여명이 근무하게 되고 전체 병상 가동 시 약 2000여명이 상주하게 된다.  

개원 초기에는 23개 진료과가 운영되며 암·심장뇌혈관·소화기·호흡기·척추·관절로 이루어진 6개의 중증전문클러스터를 구성해 중증질환에 대한 다학제협진체계를 구축했다. 또 지역사회 병원과 긴밀한 의료협조 체계를 구축해 의료의 질을 향상시켜 수도권 서남부의 거점 대학병원으로 발돋움한다는 각오다. 

중앙대광명병원 관계자는 “의료기관개설 허가 이후 각종 의료기기 사용신고 등의 절차만 남았다”며 “무엇보다 환자 안전이 중요하기에 개원 전·후 철저한 감염 관리와 안정적인 진료를 위해 모든 교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광명병원은 개원 전부터 코로나로 인한 지역 내 의료공백을 줄이기 위해 코로나19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의료상담센터 개설을 통해 코로나19 재택치료 대상자에게 의료진이 전화 의료상담과 비대면 진료를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