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바이오메디카, ‘디아팩토리 손발톱 무좀 면역검사’ 인정비급여 전환
다우바이오메디카, ‘디아팩토리 손발톱 무좀 면역검사’ 인정비급여 전환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2.05.1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우바이오메디카의 ‘디아팩토리 손발톱 무좀 면역검사’가 임의 비급여에서 인증비급여로 전환됐다.
다우바이오메디카의 ‘디아팩토리 손발톱 무좀 면역검사’가 임의 비급여에서 인증비급여로 전환됐다.

다우바이오메디카는 16일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은 ‘디아팩토리 손발톱 무좀 면역검사’가 임의비급여에서 인증비급여로 전환됐다고 밝혔다.

인정비급여는 치료목적으로 필요한 진료임을 인정받아 법정 비급여로 인정받은 의료기술을 말한다.

인정비급여 디아팩토리 손발톱 무좀 신속진단검사는 현미경 KOH 도말검사 결과 음성일 때 피부과전문의에 의해 시행할 수 있다. 국내 임상시험에서 현미경 KOH 검사법과 PCR대비 전체 93.3%의 일치율을 보여 성능을 검증했다.

신속진단검사는 무좀균을 만을 특이적으로 검출하는 현장 검사법이다. 면역크로마토그래피법을 사용해 무좀균이 검체 패드를 거쳐 금 콜로이드가 부착된 항 피부사상균 항체와 결합하여 반응한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손발톱 무좀이 의심되는 부위를 갈아서 시약에 넣은 뒤 테스트 스트립을 담그면 5분 안에 무좀균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검사 결과는 육안으로 테스트라인과 컨트롤라인이 보라색으로 변하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다.

손발톱 무좀 신속진단검사 디아팩토리 제품 담당자는 “여름 대비 무좀 의심 환자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검사”라며 “무좀은 균이 있는지 확인하고 치료를 꾸준히 받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무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