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대 대한고혈압학회장에 고려대구로병원 박창규 교수 취임
제29대 대한고혈압학회장에 고려대구로병원 박창규 교수 취임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2.05.2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창규 고려대구로병원 심혈관센터 교수

대한고혈압학회 제29대 회장으로 고려대구로병원 심혈관센터 박창규 교수가 취임했다. 임기는 올해 5월 14일부터 1년간이다.

1994년에 창립한 대한고혈압학회는 고혈압에 대한 학문 연구뿐 아니라 국민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고혈압에 대한 대국민 홍보 및 관련 정책 수립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박창규 신임 회장은 “코로나 엔데믹으로 전환되는 시기에 맞춰 진료방식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다소 침체됐던 국제적 교류를 활성화하는 등 연구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대한고혈압학회의 위상을 높이겠다”며 “적극적인 학회의 사회적 참여를 통해 국민건강 증진에 집중하고 세계 고혈압 연구 발전에도 이바지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고려대구로병원에 따르면 고혈압 명의로 불리는 박 신임 회장은 대한고혈압학회, 기획·재무이사, 대한심장학회 이사, 심뇌혈관 예방학회 학술이사, 임상노인병학회 연구이사 등 폭넓은 학회활동을 해왔다.

또 2016년 국내에서 개최된 ‘세계고혈압학회’ 조직위 부사무총장을 맡아 성공적으로 학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BioMed Research International(SCI 저널)과 SCI급 일본고혈압 학회지 등의 편집위원 및 편집고문을 맡고 공로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에서 두루 명성을 떨쳐왔다. 포브스 선정 한국의 100대 명의이기도 하며 Focus in Cardiology 저널과 Heart N Issue 편집장으로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