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티카, ‘APEC 심포지엄’ 참석…지속가능한 성과·사례 공유
아로마티카, ‘APEC 심포지엄’ 참석…지속가능한 성과·사례 공유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2.05.3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로마티카 김영균 대표가 ‘APEC BCG 심포지엄 2022’에 초청받아 패널로 참석했다.
아로마티카 김영균 대표가 ‘APEC BCG 심포지엄 2022’에 패널로 참석, 자사의 친환경 경영정책 등을 소개했다.

아로마티카는 김영균 대표가 20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BCG 심포지엄 2022’에 초청받아 패널로 참석했다고 밝혔다.

태국 상무부 국제무역진흥국(DITP) 주최로 개최된 이번 심포지엄은 APEC 국가 중 BCG 경제모델의 최우수사례로 꼽히는 혁신 중소기업을 초청해 각 기업의 경영철학과 성공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BCG 경제모델은 바이오(Bio), 순환(Circular), 그린(Green)의 약자로 올해 APEC 의장국인 태국이 국가의제로 채택한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지속가능한 신성장 동력 경제모델을 의미한다.

전 세계가 유래 없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며 지속가능한 개발과 균형성장이 글로벌 경제의 화두로 떠오르는 가운데 아로마티카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친환경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날 김영균 대표는 총 3개의 세션 중 ‘건강·웰니스·기타 제품 및 서비스’ 산업을 다룬 세 번째 세션에 참석해 한국의 재활용 선별 현황과 ‘4R(Rethink, Reuse, Recycle, Reduce)’ 개념을 기반으로 아로마티카가 뷰티 브랜드로서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선도해온 친환경 행보에 대해 발표했다.

김영균 대표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많이 배출하는 화장품 업계 종사자로서 책임감을 가져 쓰레기 발생을 줄이는 것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최초로 리필스테이션을 선보이며 용기 재사용과 리필문화를 전파한 점부터 시작해 재활용(PCR) 플라스틱·유리 용기를 개발하고 재활용이 쉬운 단일소재 패키지를 적용한 사례 등을 소개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국내 선별장의 낮은 플라스틱 재활용률의 실태를 알고 재활용률을 높이고자 직접 실행하게 된 아로마티카의 플라스틱 자원 선순환 캠페인 ‘조인 더 서클(JOIN THE CIRCLE)’도 함께 다뤘다.

같은 세션 패널로는 ▲파톰 오가닉 리빙(Patom Organic Living)의 아낙 나와랏(Anak Navaraj) 대표 ▲BPE의 위라찻 키티라타나파이분(Weerachat Kittirattanapaiboon) 대표 ▲리:테라(RE:TERRA)의 공동 설립자 야마사키 신지(Shinji Yamasaki) 대표가 참석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유했다.

김영균 대표는 “한국대표기업으로 초청받아 지속가능한 경영성과와 사례를 공유하게 돼 보람되고 기쁘다”며 “코로나 팬데믹 이후 전 세계적으로 ESG 경영이 화두인 가운데 이런 교류의 장을 통해 마케팅 콘셉트가 아닌 진정성 있는 친환경 경영 우수사례가 더 늘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로마티카는 경영 전반에서 환경을 위한 변화와 도전을 꾸준히 이어온 기업으로 지난해 12월에는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SBS·환경부·환경운동연합이 공동주최한 ‘SBS 물 환경대상’에서 민간 기업으로는 약 10년 만에 정책경영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