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글로벌 헬스케어 대상 공공의료분야 5년 연속 수상
근로복지공단, 글로벌 헬스케어 대상 공공의료분야 5년 연속 수상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2.07.0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재환자 재활로 사회 및 직업 복귀 도와
지역민에는 접근성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
근로복지공단이 ‘제9회 이데일리 글로벌 헬스케어대상’에서 공공의료분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해당 분야에서만 5년 연속 수상으로 명실상부 최고의 공공의료기관으로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근로복지공단은 7일 KG하모니홀에서 개최된 ‘제9회 이데일리 글로벌 헬스케어대상’ 공공의료분야에서 5년 연속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근로복지공단 병원은 산재환자 및 전 국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공공병원으로서 국가 위기 상황에는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선도적 역할을 이행하고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는 지역민의 건강과 안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근로복지공단 병원은 산재노동자의 재활과 사회·직업복귀 촉진 등을 위하여 설립됐으며 전국 10개 병원(인천, 안산, 창원, 대구, 순천, 대전, 태백, 동해, 정선, 경기)과 3개 의원(서울, 광주, 부산)에서 전문의료진과 우수한 재활 인프라로 차별화된 명품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인천 등 8개병원에 재활전문센터를 설치해 산재노동자의 집중치료 및 통합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6월 2일 380평 규모의 근로복지공단 부산의원을 개원하는 등 접근성 높은 외래재활센터를 운영, 공공의료를 강화하고 산재노동자의 직장복귀를 위한 수준 높은 재활 의료전달체계를 구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