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서울대학교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 ‘몸튼 마음튼 가족 건강 캠프’ 진행
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서울대학교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 ‘몸튼 마음튼 가족 건강 캠프’ 진행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2.07.1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가 선천성심장병 이린이와 부모를 대상으로 ‘몸튼 마음튼 가족 건강 캠프’를 진행했다.
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가 선천성심장병 이린이와 부모를 대상으로 ‘몸튼 마음튼 가족 건강 캠프’를 진행했다.

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는 14일 선천성심장병 이린이와 부모를 대상으로 ‘몸튼 마음튼 가족 건강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가 11년째 진행하고 있는 ‘우리아기심장알기 강연’의 일환이며 서울대학교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서울시립대학교 등이 함께했다.

강연은 총 4부로 구성됐다. ▲1부는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재활의학과 이우형 교수와 서울시립대 스포츠과학과 김현정 박사가 ‘심장병 어린이를 위해 몸튼튼, 운동교실’을 주제로 ▲2부는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내분비대사분과 김지영 영양사가 ‘무엇을 어떻게 먹을까요? 성장튼튼, 영양교실’을 주제로 ▲3부는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감성센터 소아청소년 정신과 이정 교수가 ‘자존감을 올리는 마음튼튼, 마음교실’을 ▲4부는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흉부외과 김웅한 교수, 곽재건 교수, 소아청소년 심장과 이상윤 교수가 ‘태아순환과 성인 순환’ ‘양심실 교정과 단심실 교정’ ‘저소득 국가의 심장수술 의료기반 조성 및 교육사업’ 등을 주제로 진행했다.

서울대학교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 김웅한 센터장(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흉부외과 교수)은 “선천성심장병 아이들은 심장수술 후 퇴원하는 것이 끝이 아니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환아 가족들에게 이들의 신체활동과 정신건강 그리고 영양과 성장까지 전체적인 통합 케어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 안상호 대표는 “이번 캠프에 소아흉부외과, 소아심장과뿐 아니라 소아재활의학과와 소아내분비대사분과, 소아정신과, 스포츠과학과 등 여러 선생님들이 함께했다”며 “ 심리, 운동, 영양 등 환아 가족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정보이지만 그 어디서도 접하기 어려웠던 내용을 좋은 강연으로 만들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는 2003년 만들어진 비영리 환자단체로 선천성심장병 어린이와 가족, 성인환자를 위해 ‘우리아기 심장알기’ 강연과 심폐소생술교육 ‘우리아기생명지킴이 119 302’ 선천성 심장병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바로 잡는 인식개선 운동 ‘달라요, 다르지 않아요’ 세상을 바꾸는 원정대, 콩닥콩닥 가족여행 ‘休’ 의료진과 소통하는 토크쇼 ‘오즈의 마법사’ 청소년 캠프 ‘HEART BEAT’ 전국 지역별 정기모임 ‘새하마노’ 멘토와 함께하는 ‘눈 내리는 밤, 우리들의 이야기’ 등 다양한 공익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