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당뇨병학회, 아이쿱과 손잡고 만성질환 교육 콘텐츠 제작
대한당뇨병학회, 아이쿱과 손잡고 만성질환 교육 콘텐츠 제작
  • 장인선 기자·안훈영 인턴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2.07.20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성질환 교육 콘텐츠 분야 교류협력’ MOU 체결
대한당뇨병학회는 아이쿱과 업무협약을 통해 만성질환 교육 콘텐츠 분야 교류에 힘쓸 예정이다.
대한당뇨병학회는 아이쿱과 함께 당뇨병 등 만성질환 교육 콘텐츠 개발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왼쪽부터) 아이쿱 조재형 대표와 대한당뇨병학회 원규장 이사장.

대한당뇨병학회는 지난 14일 아이쿱과 ‘만성질환 교육 콘텐츠 분야 교류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대한당뇨병학회 원규장 이사장, 문준성 총무이사, 아이쿱 조재형 대표, 전일 이사, 남현미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환자 교육 콘텐츠 제작 ▲환자 교육 콘텐츠 상호 교환 및 공동 활용 ▲환자 맞춤형 교육 추천 알고리즘 개발 ▲당뇨병 진료지침 온라인 개발 고도화 등이다.

대한당뇨병학회는 당뇨병환자에게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1999년부터 당뇨병 교육자 자격 인정 제도를 운영하고 당뇨병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상담 능력을 갖춘 당뇨병 교육자를 꾸준히 양성하고 있다.

아이쿱은 만성질환관리 플랫폼 ‘닥터바이스’를 통해 당뇨병환자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대한당뇨병학회와 아이쿱은 전문가 교류 및 자문을 통한 만성질환 교육 콘텐츠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글로벌 표준을 제시할 수 있는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대한당뇨병학회 원규장 이사장은 “당뇨병과 당뇨병합병증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 제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당뇨병환자 및 가족들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아이쿱 조재형 대표는 “당뇨병 교육의 질을 높이고 환자에게 맞춤형 진료를 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 및 교육 추천 알고리즘을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질의 교육 콘텐츠 개발에 힘써 더 나은 당뇨병환자 교육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