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문제로 끙끙 …K-직장인 위한 ’맞춤 처방‘
건강문제로 끙끙 …K-직장인 위한 ’맞춤 처방‘
  • 장인선 기자·조선빈 인턴기자 (willysbin@k-health.com)
  • 승인 2022.07.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신간] 우리, 아프지는 말고 출근합시다
청든남(청진기를 든 남자들) 지음/미래의 창/288쪽/1만 6000원
청든남(청진기를 든 남자들) 지음/미래의 창/288쪽/1만6000원

월요병, 거북목, 손목통증, 위염, 만성피로......

우리나라 직장인이라면 적어도 하나쯤은 겪어봤을 증상이다. 하지만 직장인들은 건강 외에도 신경 써야 할 일이 너무나도 많다. 아프다고 느껴질 때마다 매번 병원에 가기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런 직장인들을 위해 다섯명의 전문가가 모였다. 이들은 매일 알게 모르게 건강문제에 마주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다양한 증상에 따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직장인 맞춤 처방‘을 내려준다.

책의 저자인 청든남, 즉 청진기를 든 남자들은 재활의학과, 정형외과, 피부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들이 모인 팀이다. 청든남은 그간 쌓아온 지식과 수많은 진료경험을 바탕으로 독자들의 주치의로서 바쁜 직장생활 속 건강 관리 노하우를 전달한다.

책은 ▲병원에 갈 여유조차 없는 당신에게 ▲직장인의 아침: 눈뜨자마자 피곤한 k-직장인 ▲직장인의 출근: 내 몸이 회사를 거부하나 봅니다 ▲직장인의 오전: 일, 사람, 환경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법 ▲직장인의 점심시간: 내가 아니면 누가 날 위로해주나? ▲직장인의 오후: 사무실에 건강의 적이 있다! ▲직장인의 퇴근: 수고했어, 오늘도 ▲ 직장인의 밤: 제대로 쉬는 법도 배워야 합니다 등 총 8장으로 구성돼 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인 만큼 증상별로 해결법을 찾아준다. 특히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겪는다는 ▲역류성 식도염 ▲거북목 ▲허리통증 ▲만성피로 ▲불면증 등에 대한 증상을 주로 다뤄 많은 이가 공감하며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비단 증상의 치료법과 예방법뿐 아니라 직장인들이 궁금해할 만한 건강상식들과 생활 속 실천 노하우를 의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친절하게 전달한다. 특히 직장인에게 필수인 영양제 관련 지식과 우울증 척도를 검사할 수 있는 표도 수록돼 있어 그야말로 직장인 맞춤 처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몸 이곳저곳이 아플 때마다 온라인 정보의 홍수 속에서 헤맸다면, 병원에 매번 가긴 어렵지만 현재 몸 상태에서 벗어나 좀 더 건강한 일상을 보내고 싶다면 이 ’직장인 맞춤 처방‘을 곁에 두고 틈틈이 읽어보자.

TIP. 직장인 고질병 체크리스트

- 일요일만 되면 가슴이 답답하다

- 잠을 자도 개운하지 않다

- 거북이처럼 모니터 쪽으로 목을 쭉 빼고 있다

- 마우스만 잡으면 손목이 아프다

- 소화가 잘 안 되고 속이 자주 쓰리다

- 잦은 야근과 회식으로 인해 다이어트에 매번 실패한다

- 퇴근하면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위 목록 중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당신은 직장인 고질병을 겪고 있다. 책에서 나에게 해당하는 증상을 찾아 해결법을 실천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