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소방관들의 일상 회복 위해 달립니다”
“올해는 소방관들의 일상 회복 위해 달립니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2.09.0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의료원, 제2회 기부 버추얼 런 ‘위런위로’ 개최
한림대의료원이 지난해에 이어 제 2회 ‘위런위로(WeRunWe路)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는 ‘숨겨진 영웅을 위하여’를 주제로 육체적 ·정신적 피해를 입은 소방관들과 그 가족들의 일상회복을 위한 기부금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림대의료원이 올해도 ‘위런위로’ 캠페인을 통해 우리 사회 온기를 전파한다.

한림대의료원은 오는 10월 3일부터 14일까지 전국에서 비대면 ‘위런위로(WeRunWe路): 숨겨진 영웅을 위하여’ 행사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위런위로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달리는 것으로 희망을 주는 건강한 기부행사로 지난해 첫 포문을 열었다.

이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SNS를 통해 모두가 함께 달릴 수 있는 ‘버추얼 런’ 콘셉트로 진행된다. 행사기간 각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해 달리기한 뒤 GPS기반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기록을 참가자 개인 SNS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참여하면 된다.

개원 50주년을 맞아 개최된 지난해 위런위로 캠페인은 ‘함께 가는 길, 우리가 함께 달린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총 1384명이 참여해 4152만원의 참가비를 신림종합사회복지관, 한림화상재단,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 상륙보육원에 전달했다. 기부금 전액은 장래희망을 꿈꾸지만 현실적 어려움에 부딪힌 아동청소년의 자립과 생계를 위해 사용됐다.

올해 행사는 ‘숨겨진 영웅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한림대의료원은 화재를 진압하다 화상 등 육체적·정신적 피해를 입은 소방관과 그 가족들이 제대로 된 치료를 받고 일상으로 원활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돕고자 참가비 전액을 한림화상재단에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9월 16일까지며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피크닉매트, 쿨러백, 메달 등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아울러 대회 번호표를 활용한 참가자 대상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참가 신청자 가운데 선착순 100명 대상으로 커피쿠폰을 제공하며 번호표에 소방관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해 SNS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위런위로 홈페이지(werunwero.com)와 한림대의료원 페이스북(@GlobalHally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