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지키는 농부, 국민·지구건강 동시에 증진
지구를 지키는 농부, 국민·지구건강 동시에 증진
  • 양정원 기자 (7toy@k-health.com)
  • 승인 2022.09.0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친환경·유기농 농산물 홍보…참관객 호응↑
황남갑 경남협회장 “친환경 농산물 국민 애용하길”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8월 25~27일 열린 ‘2022 K-웰니스 페어’에 참가해 친환경농업의 의미와 가치를 공유했다. 또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을 제공,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자조금위원회)는 최근 경남친환경농업협회와 함께 ‘친환경농업’을 주제로 대국민 홍보의 장을 마련했다.

두 기관은 8월 25~2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2 K-웰니스 페어’ 헬시푸드관에 참가해 웰빙라이프에 관심이 많은 국민을 대상으로 친환경·유기농 농산물 등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였다.

특히 자조금위원회는 홍보 슬로건인 ‘지구를 지키는 농부, 지구를 지키는 건강한 한입’이라는 주제로 친환경농업의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에 대한 노력, 환경과 미래세대를 위한 친환경농업의 의미와 가치공유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제 지구를 지키는 농부(정부환·조양래)가 직접 참여한 홍보행사에는 추석을 앞두고 갓 수확한 친환경 배·표고버섯을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행사 참관객들은 인공처리를 하지 않은 배를 껍질째 1개 섭취하면 일반적으로 4개의 배를 섭취하는 효과를 나타난다는 점에 크게 호응했다. 또 면역력, 뼈건강 증대, 빈혈예방, 콜레스트롤 저하 등 유기농 표고버섯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서도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밖에도 자조금위윈회는 현장에서 유튜브 채널 구독자와 퀴즈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고구마말랭이·보리차·배즙·씨리얼, 유기농쌀 등 다양한 농산물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황남갑 경남친환경농업협회장은 “요즘 건강은 물론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어 친환경농업에 대해 홍보하는 뜻깊은 장을 마련했다”며 “지구를 지키는 농부가 국민과 지구의 건강을 함께 지키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