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L제주의원 “제주도민 건강 복지 실현 최선 다할 것”
SCL제주의원 “제주도민 건강 복지 실현 최선 다할 것”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2.09.23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L이 제주도 내 제주도 내 전문 검사기관인 SCL제주의원 설립을 기념, 22일 개원 기념식을 열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SCL제주의원이 개원 기념식을 열고 지역 검사센터로서의 역할을 보다 공고히 하기로 다짐했다.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은 지난 22일 SCL헬스케어 이경률 회장, SCL 이관수 이사장 등 주요 임직원들과 제주도 내 관련 기관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SCL제주의원 개원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제주시 내도동에 설립된 SCL제주의원은 지난해 6월 착공을 시작으로 시범 운영기간을 거쳐 올해 2월 본격 가동을 시작, 용인 본원 검사실 수준의 검사분석 인프라를 갖춘 지역검사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CL제주의원은 기후나 지리적여건상 신속 정확한 검사결과를 받기 어려운 제주지역에 검사결과를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자체 검사시스템을 구축했으며 특히 코로나19 재확산 시점에 검사센터를 본격 가동함에 따라 도내 감염병 확산 차단에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CL 이관수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랜 기간 검사 전문기관으로서 쌓아온 SCL만의 검사분석 프로세스를 제주의원에 도입함으로써 지역 대표 검사센터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SCL헬스케어 이경률 회장은 “SCL제주의원의 모든 전문역량을 집중해 제주도 내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의료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켜 도민들의 건강 복지를 실현하는 데에 기여해 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SCL제주의원은 철저한 정도관리 및 검체 안정성 확보를 통해 정확한 검사결과를 제공하며 특히 진단의학검사 분야의 다양한 응급검사를 실시, 제주시 지역 내 의료기관에 맞춤형 검사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SCL은 검체분석서비스뿐 아니라 사회적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자 사회공헌활동에도 집중해왔다.

최근 제주도 내 아동들의 건강을 위해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제주특별자치도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협력관계를 맺고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1만개를 기부했으며 제주시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 및 경기침체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 취약계층의 의료 지원을 위해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을 전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