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 라이프사이언스-연세대 K-NIBRT, 바이오공정인력 양성 위해 ‘맞손’
머크 라이프사이언스-연세대 K-NIBRT, 바이오공정인력 양성 위해 ‘맞손’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2.12.0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크 라이프사이언스가 연세대 K-NIBRT와 ‘아태지역 바이오생산공정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머크 라이프사이언스가 연세대 K-NIBRT와 ‘아태지역 바이오생산공정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머크 라이프사이언스가 최근 연세대 K-NIBRT 사업단(이하 연세대 K-NIBRT)과 ‘아태지역 바이오생산공정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통해 머크 라이프사이언스는 바이오의약품 관련 트레이닝·교육에 필요한 데모장비, 기업실습공간으로 엠렙 콜라보레이션 센터 제공 등 국내 바이오업계의 우수한 인력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머크 라이프사이언스는 연세대 K-NIBRT의 국내외 바이오생산공정 교육프로그램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연세대 K-NIBRT와 아시아개발은행(ADB)이 맺은 ‘아태지역 대상 바이오생산 공정 실습교육 운영 계약’에서 엠렙 콜라보레이션 센터를 실습장소로 제공했으며 10~11월 사이에는 아태지역 중∙저소득국 8개국(방글라데시·인도네시아·태국·베트남 등), 총 26명을 대상으로 백신공정(정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또 연세대 K-NIBRT 교육생 중 국내 제약∙바이오업계 구직희망자를 대상으로 올해 총 7차례에 걸쳐 백신특화과정 진행, 실습공간으로 엠랩 콜라보레이션 센터 제공, 강사인력지원 등 연세대 K-NIBRT와 다양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프로세스 솔루션 북아시아 비즈니스 김용석 대표는 “머크 라이프사이언스는 세계적 바이오공정인력을 양성하겠다는 포부 아래 연세대 K-NIBRT와 다양한 협업을 하고 있다”며 “한국의 우수한 바이오인재를 개발하고 아태지역 백신공정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