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생약성분 ‘카리토포텐’으로 중년男 배뇨 고민 싹~”
동국제약 “생약성분 ‘카리토포텐’으로 중년男 배뇨 고민 싹~”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2.12.2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이 중장년 남성의 전립선 관리를 위해 생약성분의 전립선비대증개선제 ‘카리토포텐’을 출시했다.
동국제약이 중장년 남성의 전립선 관리를 위해 생약성분의 전립선비대증개선제 ‘카리토포텐’을 출시했다.

많은 중년남성이 전립선비대증을 겪는데 온도가 영하로 내려가면 교감신경이 활성화돼 전립선세포와 주변근육이 수축되면서 증상이 더 심해진다.

전립선비대증 의심증상으로는 자다가 일어나 소변을 보는 ‘야뇨’, 소변을 보고 2시간 이내에 다시 소변을 보는 ‘빈뇨’, 소변을 봐도 시원하지 않은 ‘잔뇨’, 소변줄기가 약하거나 가는 ‘세뇨·약뇨’, 소변을 도저히 참을 수 없는 ‘절박뇨’ 등이 있다.

전립선비대증은 남성호르몬, 노화, 유전 등의 원인으로 전립선이 비정상적으로 커지면서 요도가 좁아져 소변이 잘 나오지 못하는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하는 대표적인 중장년층 남성질환이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1년 전립선비대증환자는 135만명을 넘었으며 진료인원의 90% 이상이 50대 이상 중장년층이었다.

이에 동국제약은 중장년층 남성의 전립선 관리와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생약성분의 전립선비대증개선제인 ‘카피토포텐’을 출시했다.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의약품이다.

독일에서 개발된 카리토포텐은 대규모·장기간의 임상연구와 유럽에서의 사용경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생약성분의 전립선비대증개선제로 전립선비대에 의한 야뇨·잔뇨·빈뇨 등 배뇨장애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준다.

또 주성분인 쿠쿠르비트종자유엑스(서양호박씨오일추출물)는 불포화지방산 피토스테롤 등 다양한 약리활성성분이 함유된 생약성분으로 유럽에서는 오래 전부터 요로와 비뇨기질환치료에 사용되며 효과가 입증된 성분이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2245명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임상연구에서 쿠쿠르비트종자유엑스를 3개월 복용한 결과 전립선비대에 의한 배뇨장애증상과 삶의 질 모두 40% 이상 개선됐다. 특히 야간배뇨횟수는 60%(복용 전 2.35회→복용 후 0.94회)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 12개월의 장기임상연구를 통해 안전성도 입증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