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피부장벽 위한 ‘이지듀MD 리젠크림’ 출시
시지바이오, 피부장벽 위한 ‘이지듀MD 리젠크림’ 출시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3.01.1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지바이오가 피부장벽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크림으로 2등급 의료기기 이지듀MD 리젠크림을 출시했다.
시지바이오가 피부장벽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크림으로 2등급 의료기기 이지듀MD 리젠크림을 출시했다.

시지바이오는 12일 이지듀MD 리젠크림(이하 리젠크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D크림은 일반 스킨케어용 보습제와 달리 질환이나 외부자극에 의해 손상된 피부장벽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크림으로 2등급 의료기기(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로 분류돼 있다.

리젠크림은 건조한 피부 등 피부장벽이 파괴된 부위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창상피복재다. 피부지질 구조와 동일하게 세라마이드, 유리지방산, 콜레스테롤이 3:1:1로 구성돼 있어 피부 도포 시 피부장벽을 빠르게 회복한다. 따라서 건조한 피부 외에도 ▲아토피피부염의 보습관리 ▲방사선 노출 후 피부장벽 손상 ▲1도 화상 ▲노인성피부환자 보습관리 ▲수술 후 피부장벽 관리 ▲물리치료 후 소양감 개선 등에 사용이 가능하다. 용량은 85g과 150g 두 가지다.

기존의 이지듀MD 크림과 가장 차별화되는 점은 ‘네오펩S(Neopep-S)’ 성분이 추가로 함유돼 있다는 점이다. 네오펩S는 혈관형성 조절, 상처재생, 줄기세포 활성화에 관여하는 세포 신호조절 단백질(AIMP1)에서 유래된 펩타이드 성분으로 주름 개선 및 미백뿐 아니라 피부장벽 회복에도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원료는 시지바이오가 국내 독점 공급받고 있다.

리젠크림은 임상실험을 통해 1회 사용에도 최대 48시간까지 피부 속 깊은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피부손상 전보다 더 강한 피부장벽을 형성해 수분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또 피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11가지 유해성분과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향료 무첨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이지듀MD 리젠크림은 국내 대표 MD크림으로 피부장벽 개선에 특화돼 있는 제품”이라며 “이번 출시를 통해 MD크림 시장 내에서 입지를 공고히 해 재생의료 전문기업으로서 한 단계 더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