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챙기면 ‘슬기로운 환절기 생활’
미리 챙기면 ‘슬기로운 환절기 생활’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3.02.2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건강관리 도움 되는 일반의약품·건기식 소개
동국제약은 환절기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증상별 일반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했다.
동국제약은 환절기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증상별 일반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했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컨디션이 급격히 나빠지거나 피로감을 많이 느낀다. 특히 3월에는 건조하고 먼지로 인한 호흡기질환이나 면역력저하로 인해 감염성질환에 취약해진다.

이에 동국제약은 최근 환절기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증상별 일반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했다.

구내염은 환절기에 많이 걸리는 대표질환으로 말하거나 식사 시 통증을 유발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준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이때 소염진통성분의 가글형 구내염치료제 ‘오라센스’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오라센스는 기존 구내염치료제와 달리 구강전체를 헹굴 수 있는 가글제형이다. 특히 다발성구내염이나 사이즈가 큰 구내염으로 통증이 심해 국소도포하기 힘든 경우 적합하다.

인두염 역시 조심해야 한다. 인두염은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침투로 인두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목통증, 이물감 등이 발생한다. 동국제약 ‘트로앤텍 스프레이’는 소염진통작용을 하는 벤지다민과 항균작용을 하는 세틸피리디늄성분의 복합제로 염증완화와 진통작용 외에 향균효과도 있는 다중작용제품이다. 스프레이타입으로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3월에는 미세먼지와 꽃가루 등으로 알레르기환자가 급증한다. 유럽에서 개발된 알레르기유발물질차단제 ‘코앤텍’은 호흡기를 통해 흡입되는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등 알레르기유발물질로부터 코점막을 보호한다. 항히스타민제와 달리 졸음유발이나 약물내성이 없으며 경구약이나 코에 분무하는 치료제와도 병용할 수 있다고.

건조한 환경은 안구건조증도 일으킨다. 안구건조증이 지속되면 눈 표면에 미세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동국제약은 이때 일회용 포장으로 휴대하기 간편하며 방부제가 없어 렌즈착용 시에도 사용할 수 있는 ‘리클란’ 점안액이 도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리클란은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나트륨과 히알루론산이 주성분이다.

건강기능식품도 환절기 면역력관리에 도움을 준다. 동국제약 엘리나C는 비타민C 2000mg에 비타민D 400IU가 함유된 분말타입의 고함량 비타민C복합제로 한국영양학회의 성인 기준 1일 상한섭취량을 충족했으며 비타민D 400IU를 포함해 면역력 향상과 뼈 건강관리가 가능하다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