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경험 아동 엄마들, 일기 공유로 마음 ‘토닥’
화상경험 아동 엄마들, 일기 공유로 마음 ‘토닥’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3.0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화상재단, ‘같이 쓰는 엄마 일기’ 다이어리 전시회 진행
 ‘같이 쓰는 엄마 일기’ 다이어리 전시회에서 관람객들이 엄마들의 세 줄 일기와 사진들을 살펴보고 있다. 

화상경험 아동 엄마들이 올해도 서로의 일기를 공유하며 마음의 위로를 나눴다.

한림화상재단은 3월 한 달간 한림대한강성심병원 본관 1층 로비에서 ‘같이 쓰는 엄마 일기’ 다이어리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같이 쓰는 엄마 일기 프로그램은 2021년부터 한림대한강성심병원에서 치료받는 화상경험 아동 엄마들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이다. 엄마들이 직접 세 줄짜리 일기를 쓰고 사진을 찍어 공유함으로써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해 삶의 의미를 재발견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엄마 14명이 2022년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세 줄 일기’ 애플리케이션에 올린 세 줄 일기와 사진이 공개된다.

전시회는 ▲화상을 처음 만난 날 ▲길고 긴 치료일상 속에서 ▲피어나는 감사의 꽃 ▲한 뼘 더 성장한 ‘나’ ▲함께하는 우리가 행복해 등 5개 주제로 이뤄져 있다. 화상 아동경험 엄마의 아픔과 슬픔, 성장, 적응과 깨달음의 과정이 각 주제에 맞게 스토리텔링형식으로 구성됐다. 애플리케이션 세 줄 일기 측의 후원으로 발간된 일기 책자도 볼 수 있다.

또 관람객을 위한 ▲세 줄 일기 직접 참여 ▲SNS인증 참여 ▲전시후기 남기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전시회에 일기와 사진을 출품한 한 엄마는 “함께하는 것이 이렇게 큰 힘이 될 줄 몰랐는데 엄마들과 치료과정 속 일상 이야기를 공유하면서 큰 힘과 위로를 얻었다”며 “더 많은 엄마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윤현숙 이사장은 “자녀와 함께하는 치료과정에서 슬픔과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일기를 통해 엄마들이 공감대를 형성하며 함께하는 힘과 따뜻한 위로 및 지지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새로운 삶의 의미 발견과 건강한 성장 및 회복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같이 쓰는 엄마 일기 전시회는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전시회에 출품된 글과 사진은 한림화상재단 블로그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