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의료원, 비대면 리더십교육 성료
경희대의료원, 비대면 리더십교육 성료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03.13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의료원
경희대의료원 경희메디칼아카데미는 조직 내 중간관리자에게 요구되는 효율적인 구성원 소통방법과 성공적인 조직 성과관리 방법 학습을 위해 비대면 리더십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경희대의료원 경희메디칼아카데미는 지난달 30일부터 총 6회에 걸쳐 일반직 보직자(팀장, 수간호사, 파트장) 282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리더십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조직 내 중간관리자에게 요구되는 효율적인 구성원 소통방법과 성공적인 조직 성과 관리 방법 학습을 위해 진행됐다.

리더십교육은 직책별로 교육 내용을 세분화해 진행됐다. 먼저 팀 리더인 팀장, 수간호사를 대상으로는 ▲리더의 바람직한 역할 ▲조직관리 ▲성과관리 내용을 목표로 했다.

이어 팀 내 중간관리자인 파트장에게는 자기변화 관리, 우호적 상사 관계, 그룹 내 성과촉진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을 구성했다.

특히 교육 중 소그룹 활동을 통해 성과달성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민을 나누고 각자의 경험과 해결사례를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경희대 김성완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미래를 바라보고 도전하는 능력이 필요하다”며 “교육을 통해 배우고 깨닫는 시간은 길고 험한 여정을 가야 할 우리에게 강한 기초 체력이 돼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희대의료원은 2020년부터 경희의료원 및 강동경희대병원의 양 기관 통합 비대면교육을 추진해 ‘조직 활성화 교육’, ‘리질리언스 및 잡 크래프팅 교육’을 실시하는 등 구성원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