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요리, 쉽고 맛있게 즐기는 법 배워보세요”
“채소요리, 쉽고 맛있게 즐기는 법 배워보세요”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03.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샘표,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 참여
샘표
샘표는 ‘제7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에 참여해 채소레시피와 채소요리솔루션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샘표는 금일(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리는 ‘제7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에 참여, 채식을 일상에서 즐기는 법을 공유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는 OECD 회원국 중 채소섭취율 1위를 고수해 왔다. 하지만 바쁜 일상으로 인해 점차 요리할 수 있는 시간이 줄고 육류 소비가 늘고 있다. 이에 샘표는 콩 발효를 활용해 고기 없이도 고기 맛을 내는 등 다양한 채소를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왔다.

샘표는 이번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의 공식 후원사로서 방문객 1000명에게 채소요리를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요리에센스 연두와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을 선물한다.

이뿐 아니라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와 최소한의 조리법을 통해 요리가 서툰 사람도 채소 본연의 맛을 살리며 건강한 요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우리를 위한 채소 집밥 Oh! My Green Table’ 레시피북도 제공할 계획이다.

우리맛 연구결과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특별강연도 열린다. 샘표 우리맛 연구팀장은 ‘우리 채소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힘’을 주제로 채소레시피와 채소요리솔루션을 소개한다. 강연에서는 고기 없이도 아쉽지 않은 식감, 장과 채소의 어울림 등의 솔루션을 전수한다.

샘표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OECD 회원국 중 채소섭취량이 가장 많은 우리나라 식문화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기회에 더 많은 분들이 채소요리를 쉽고 맛있게 즐기는 법을 알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