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분야 디지털헬스케어 솔루션 제공할 것”
“당뇨병분야 디지털헬스케어 솔루션 제공할 것”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04.0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독-닥터다이어리, ‘만성질환관리를 위한 지분투자 및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체결
한독
한독은 닥터다이어리놔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디지털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독은 지난 5일 닥터다이어리와 ‘만성질환관리를 위한 지분투자 및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대표 만성질환인 당뇨병 관리를 위한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에 협력한다. 이를 통해 최근 증가하고 있는 당뇨병의 적극적인 예방 및 관리,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활성화, 의료 질 향상에 기여하는 디지털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한다.

구체적으로 디지털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구축하고 이를 일차의료기관과 연계해 환자가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디지털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환자 맞춤형 계획수립과 관리상태 모니터링을 제공해 의료진의 환자관리는 물론 환자의 생활습관 개선을 돕는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당뇨병 등 만성질환은 치료뿐 아니라 관리도 매우 중요하며 디지털기술을 접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개인화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며 “한독이 당뇨병 분야에서 쌓아온 오랜 경험과 높은 이해, 닥터다이어리의 우수한 디지털 역량을 합쳐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디지털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독은 토탈 당뇨병 솔루션 기업으로 진단부터 치료와 관리까지 당뇨병 전 부문에서 다양한 옵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당뇨병 관리 교육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2009년부터 매년 혈당관리의 중요성과 치명적인 합병증인 당뇨발의 위험을 알리는 사회공헌활동 ‘당당발걸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