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추가접종 곧 종료…이후 접종은 접종유지기관에서
동절기 추가접종 곧 종료…이후 접종은 접종유지기관에서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4.0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종 희망자는 접종유지기관 목록 사전 확인해야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이하 추진단)은 동절기 추가접종 종료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코로나19예방접종누리집에서 접종유지기관 목록을 확인해줄 것을 재차 당부했다.

추진단은 동절기 종료와 방역상황, 국민의 면역수준 및 접종효과, 국외사례 등을 고려해 4월 7일부로 동절기 추가접종을 종료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7일 이후에는 12세 이상 모든 접종기관이 현재 1.7만여개에서 5000여개로 축소된다. 다만 백신접종효과를 고려해 추가접종 종료 이후에도 접종을 희망하는 미접종자는 접종유지기관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접종유지기관목록은 코로나19 예방접종누리집 사이트*와 네이버, 카카오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예방접종누리집(ncv.kdca.go.kr)>예방접종현황>코로나19 백신접종기관(12세 이상, 소아 및 영유아)
**모바일 앱(네이버 지도, 카카오맵)에서 코로나19예방접종, 코로나19접종기관 등 키워드 검색

접종을 희망하는 미접종자는 사전예약 누리집을 통해 예약하거나 접종유지기관에 전화 문의 후 방문해 당일접종할 수 있다. 1차접종만 완료한 불완전접종자는 정해진 접종간격이 경과한 후 2차접종을 실시할 수 있다.

2가백신 접종은 기초접종 완료 후 정해진 접종간격이 지나면 접종 가능하다.

추진단은 “동절기 추가접종기간 종료 후에도 접종을 미처 완료하지 못한 분들(1‧2차, 2가백신)을 위해 접종유지기관을 선정해 운영한다”며 “백신접종은 고령층 등 고위험군을 보호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미접종자는 7일 이후에도 접종유지기관을 확인해 접종에 참여해주실 것”을 거듭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