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 예방부터 치료까지 놓치지 않겠다”
“뇌졸중 예방부터 치료까지 놓치지 않겠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4.26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성모병원, 뇌졸중센터 모범인증병원 선정
의정부성모병원이
의정부성모병원이 급성기뇌졸중환자들의 골든타임 사수를 위해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아 대한뇌졸중학회 뇌졸중센터 모범인증병원으로 선정됐다. 

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이 최근 열린 2023 대한뇌졸중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뇌졸중센터 모범인증병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뇌졸중학회는 뇌졸중환자 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일차적으로 뇌졸중센터 인증사업과 더불어 응급혈관시술까지 가능한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 인증병원 중 일부 선도적 병원만 선정해 추가로 모범병원으로 인증한다.

의정부성모병원은 2021년 뇌졸중센터 인증을 받은 데 이어 2022년 10월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 인증을 받아 급성기뇌졸중 치료 시 뇌졸중 진료지침 기준에 따라 적절하게 최선의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의정부성모병원 김영우 뇌졸중센터장은 “의정부성모병원은 경험 많은 의료진을 필두로 시설과 장비·인력을 바탕으로 급성기 뇌졸중환자들의 골든타임을 사수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러한 노력이 모범인증병원 선정을 통해 빛을 발한 것 같다”고 말했다.

한창희 병원장은 “뇌졸중센터 모범인증병원으로 선정된 것은 의정부성모병원이 뇌졸중 예방 및 신속한 치료에 탁월한 대한민국 대표 병원임을 인증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기북부지역 주민들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