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전공자들의 축제 열린다’
‘어깨 전공자들의 축제 열린다’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05.0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지·경희 견관절 라이브 심포지엄’ 개최
명지병원
명지병원은 5월 13일 ▲회전근개봉합술 ▲방카르트병변 ▲역행성 인공관절치환술 ▲견관절치료의 최신경향 등을 논의하는 ‘명지·경희 견관절 동영상라이브 심포지엄’을 연다고 밝혔다. 

명지병원은 5월 13일 양재aT센터에서 경희대병원, 대한정형통증의학회와 ‘명지·경희 견관절 동영상라이브 심포지엄’을 연다고 밝혔다.

심포지엄은 ▲회전근개봉합술 ▲방카르트병변 ▲역행성 인공관절치환술 ▲견관절치료의 최신경향 등 크게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국내 견관절전문가 20여명이 실제 수술영상을 통해 견관절질환의 진단 및 치료, 재활에 대한 최신지견을 나눌 예정이다.

먼저 회전근개봉합술에 대해서 ‘절개하 회전근개봉합술’과 ‘패치보강술을 이용한 회전근개봉합술’ 영상이 소개된다. 수술 후 재활을 위한 효과적인 홈트레이닝 방법도 논의한다. 또 통증이 없는 회전근개파열에 왜 수술이 권유되는지도 알아본다.

이어 어깨탈구로 불리는 방카르트병변은 관절경하봉합술의 효과와 후방중첩술의 필요성, 라타젯수술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절개하 방카르트수술법’ 영상을 통해 수술 노하우를 공유한다.

다음으로는 역행성 인공관절치환술과 관련해 ‘근위부상완골 골절에서의 역행성 인공관절치환술’ 영상시청과 근위부상완골 골절 시 대결절 조각관리와 상완골 길이 유지, 수술하는 동안 일시적 후경 유지 등 수술 시 고려사항을 살펴본다.

끝으로 견관절수술의 최신경향에 대해서 ‘하부승모근이전술’ 영상공유와 활배근(광배근)이전술, 극상근 봉합의 발전 등 견관절수술의 최신지견을 공유한다. 또 윤리적, 경제적관점에서의 견관절치료법을 알아본다.

명지병원 정형외과 이용걸 교수는 “견관절 심포지엄은 국내 견관절 세부 전공자들에게 있어 유서 깊은 지식과 임상경험을 교류하는 어깨 전공자들의 축제”라며 “지식공유뿐 아니라 소통과 공감을 통해 풍성한 담론의 장을 이루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명지·경희 견관절 동영상라이브 심포지엄 참가신청은 심포지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