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L헬스케어 이경률 회장, 연세대 총동문회 신임회장 선출
SCL헬스케어 이경률 회장, 연세대 총동문회 신임회장 선출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5.1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률 SCL헬스케어 회장

SCL헬스케어는 이경률 회장이 연세대학교 총동문회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전했다. 연세대학교 총동문회는 17일 제23차 정기총회를 열고 이 회장을 제31대 회장으로 추대했다. 임기는 2023년 6월부터 3년간이다.

1985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이경률 회장은 동 대학에서 진단검사의학과 교수(1992년~2002년)를 역임한 바 있다. 현재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진단검사의학교실 외래교수로 활동하면서 연세대 총동문회 산하 보건의료분과위원회를 맡아 글로벌 보건의료 분야 활성화 및 후학 양성 등 연세대학교 발전을 위해 기여해왔다.

이경률 회장은 “동문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학내외 동문들이 긴밀히 소통할 수 있도록 돕고 모교와 동문회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대한민국 최초의 고등교육기관인 연세대학교와 40만 동문으로 이루어진 총동문회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경률 회장은 창립 40주년을 맞은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의 총괄의료원장을 겸임하고 있다. SCL을 세계적 수준의 검체분석 및 연구역량을 갖춘 검사 전문기관으로 성장시키는 데 기여했으며 2010년에는 SCL헬스케어를 설립, 명확한 데이터 기반의 개인맞춤형 정밀의료 및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등을 제공하는 종합 헬스케어 그룹으로 또 다른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또 지구촌보건복지재단 이사장 및 세계한인의사회 부회장, 한국에이즈퇴치 서울지회장, 대한의학유전학회 재무이사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사업을 비롯해 해외 의료환경 개선, 구호물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