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알레르기기구, ‘세계알레르기주간 2023’ 행사 성료
세계알레르기기구, ‘세계알레르기주간 2023’ 행사 성료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06.2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서울대병원 알레르기내과 장윤석 교수, 집행위원장 맡아 행사 이끌어
세계알레르기기구
세계알레르기기구는 세계알레르기주간을 맞아 ‘기후변화에 의한 알레르기질환 악화’를 주제로 온라인세미나를 개최했다. 분당서울대병원 알레르기내과 장윤석 교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행사 집행위원장을 맡았다.

세계알레르기기구(World Allergy Organization, WAO)는 6월 18~24일 세계알레르기주간을 맞아 ‘기후변화에 의한 알레르기질환 악화’를 주제로 온라인세미나(웨비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WAO는 전 세계 108개 지역 및 국가 알레르기학회와 임상면역협회로 구성된 국제연합이다. 매년 세계알레르기주간을 정해 현시점에 가장 중요한 알레르기질환을 선정,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적극적으로 관리하도록 독려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의 집행위원장은 분당서울대병원 알레르기내과 장윤석 교수가 맡았다. 장윤석 교수는 지난해에도 우리나라 사람 최초로 세계알레르기주간 행사 집행위원장을 맡아 성공적으로 행사를 주관했다.

천식은 전 세계적으로 3억5000만명 이상의 사람에게 영향을 미친다. 알레르기비염은 지리적 위치에 따라 인구의 10%에서 50%까지 영향을 미칠 정도로 흔한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호흡기알레르기환자는 대기오염, 기온 상승으로 인한 꽃가루 양 증가 등 기후변화로 발생하는 여러 현상에 민감하고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번 웨비나는 알레르기 분야 석학들이 패널로 참석해 기후변화와 알레르기질환의 연관성과 환자들이 변화하는 기후환경에 적응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됐다. 또 알레르기질환의 증상악화를 막고 삶의 질을 유지하기 위해 건강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웨비나에는 세계알레르기주간 사상 가장 많은 접속자 수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장윤석 교수는 “천식을 비롯한 알레르기질환은 인간에게 가장 흔한 만성질환으로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방해하고 삶의 질을 떨어뜨려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가 알레르기질환을 이해하고 변화하는 기후환경에서 보다 건강한 환경을 조성해나가는 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WAO가 주관하는 ‘세계알레르기주간 2023’과 관련된 정보는 세계알레르기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