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지역 꽃길만…힘찬병원이 함께 합니다
우리 지역 꽃길만…힘찬병원이 함께 합니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7.0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힘찬병원, 도봉구 ‘꽃길만~’ 프로그램 합류
지역 위기가정 및 경찰관 위해 의료지원활동
강북힘찬병원 진호선 병원장(오른쪽)과 도봉경찰서 황영선 서장은 지난달 16일 도봉경찰서 비전홀에서 도봉구의 ‘꽃길만~’ 프로그램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북힘찬병원이 위기가정은 물론 현장 최일선에서 일하는 경찰관들의 건강지원군으로 나선다.

강북힘찬병원은 지난달 16일 서울도봉경찰서와 업무협약을 체결,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재발 방지를 위해 서울 도봉구에서 시행 중인 ‘꽃길만~’ 프로그램을 본격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도봉구 지역유관기관들이 협력해 각 기관별 특성에 맞춰 위기가정 발굴부터 재발방지, 의료서비스 제공, 정서적 안녕까지 케어하는 맞춤형 가족지원서비스다. 강북힘찬병원을 비롯해 도봉구청, 도봉경찰서, 도봉구가족센터,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 덕성여대 아동가족학과, 서울북부교육지원청,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등이 프로그램에 함께 한다.

이 중 강북힘찬병원은 전문 의료기관의 특성을 살려 가정폭력 피해자의 무료 응급처치, 입원 치료 시 1박 2일간의 병실 및 식사 무상제공, 현행범 검거 시 부상을 입은 경찰관의 무료 응급조치 등 다양한 의료지원 활동을 펼치며 적극 힘을 보탤 예정이다.

강북힘찬병원 진호선 병원장은 “가족폭력과 아동학대 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사회에도 맡은 바 책임을 다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다”며 “가족 해체 예방과 건강한 가족 형성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