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뇨의학 로봇수술 발전 넘어 K-로봇 진가 알린다”
“비뇨의학 로봇수술 발전 넘어 K-로봇 진가 알린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7.03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컴퍼니-대한비뇨내시경로봇학회 MOU 체결
미래컴퍼니와 대한비뇨내시경로봇학회가 업무협약을 체결, 로봇수술 발전을 위해 다방면에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미래컴퍼니와 대한비뇨내시경로봇학회가 각자의 역량을 발판 삼아 로봇수술분야서 시너지를 낸다.

미래컴퍼니는 지난달 30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대한비뇨내시경로봇학회(KSER)와 비뇨의학과 미래 로봇수술 의료진 양성과 수술로봇 ‘Revo-i(이하, 레보아이)’의 국내외 진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비뇨내시경로봇학회 백성현 회장(건국대병원 비뇨의학과 교수)을 비롯해 오경진 전남의대 교수, 송필현 영남의대 교수, 김웅빈 순천향의대 교수, 강성구 고려의대 교수와 미래컴퍼니 김준구 대표, 수술로봇 사업부문장 이호근 전무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국내 비뇨의학분야 로봇수술 술기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의지를 다졌다.

구체적으로 이번 협약에 따라 미래컴퍼니는 체계화된 교육시설로서 레보아이 수술혁신센터를 운영하고 대한비뇨내시경로봇학회는 비뇨의학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로봇수술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준비, 진행한다.

나아가 양 기관은 글로벌 시장에서 국산 수술로봇 레보아이의 제품력과 술기 등을 널리 알리는 방안에 대해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이날은 상호협력의 첫 일환으로 제30차 대한비뇨내시경로봇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레보아이 핸즈온 세션이 진행돼 더욱 의미를 더했다. 핸즈온 세션은 전 세션이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대한비뇨내시경로봇학회 백성현 회장은 “최근 국산 수술로봇에 대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관심이 높다”며 “금번 MOU 체결로 비뇨의학과 의료진들에게 양질의 로봇수술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동시에 국산 수술로봇 술기 발전에도 기여할 기회를 얻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미래컴퍼니 김준구 대표는 “레보아이 로봇수술혁신센터는 세계 최정상 수준의 로봇수술 트레이닝 환경을 갖추고 있어 의료진들의 로봇수술 술기 발전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대한비뇨내시경로봇학회와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확대해 국내 비뇨의학과 로봇수술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레보아이는 미래컴퍼니가 국내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한 수술로봇으로 2021년 5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혁신의료기기 10호’로 지정되며 의료용 로봇기술분야에서 첨단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 상급종합병원 세브란스병원을 포함해 국내 여러 의료기관에 도입되며 다양한 적응증에서 임상적 안전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