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투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HAC01’ 미 자체 검증 GRAS 인증 취득
에이투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HAC01’ 미 자체 검증 GRAS 인증 취득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7.1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투젠이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HAC01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 미국에서 자체 검증 GRAS 인증을 취득했다.

에이투젠이 고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HAC01(Lactobacillus plantarum HAC01)에 대해 미국에서 ‘자체 검증 GRAS(Self-Affirmed Generally Recognized As Safe)’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GRAS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식품원료의 안정성을 평가하는 제도로 자체 검증과 식품의약품(FDA) 검증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이번에 에이투젠이 취득한 자체 검증 GRAS는 FDA로부터 인정받은 독성 및 위험평가 전문위원들이 검증을 거쳐 적합 여부를 판정하는 제도로 FDA는 자체 검증 GRAS와 FDA GRAS 검증결과를 동등하게 인정한다.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HAC01 프로바이오틱스는 국내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을 획득하고 한국, 미국, 중국 3개국에 특허가 등록된 고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소재이다. 동물실험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조절을 통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및 당화혈색소를 감소시켜 혈당관리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입증했다. 

에이투젠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혈당엔 유산균 HAC01’ 제품의 품질 및 안정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한 것”이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한 만큼 제품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